2024-03-28 23:25 (목)
KT, 소규모 사업장 위한 고화질 영상보안 서비스 출시
상태바
KT, 소규모 사업장 위한 고화질 영상보안 서비스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5.07.19 15: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화질 CCTV와 출동보안 서비스 저렴하게 이용 가능한 ‘OCT lite’ 출시
KT(대표 황창규)는 보안전문 그룹사인 KT텔레캅과 함께 고화질 영상보안 상품과 출동보안 서비스 등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올레CCTV텔레캅 라이트’(이하 OCT lite)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OCT lite는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 Full HD급(200만화소)으로 실시간 CCTV 영상확인 및 녹화된 고화질 영상을 확인/검색할 수 있고, 침입/사고/도난 등 사건 발생 시 메모리카드에 저장된 녹화영상을 검색해 사후 추적이 가능한 영상보안 서비스다.
 
별도의 영상저장장치(NVR)를 이용하던 기존 상품(OCT)의 영상저장장치를 micro SD메모리 카드로 변경해 이용요금을 약 50% 수준으로 낮춘 획기적인 서비스로 장소가 작아 1~2대의 CCTV만 이용하면 되는 소규모 사업장(SOHO) 또는 가정에서 적합하다.
 
특히 CCTV를 주로 실시간 모니터링용으로 사용하고, 영상저장 기간이 짧아도 되며, 저렴한 가격에 여러 사람이 동시에 모니터링 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유용하다. 또한 CCTV 화면 내 움직임 발생 시 영상이 저장되는 이벤트 감지 영상저장 기능도 제공한다.
 
이용요금은 1대 이용 시 19,900원, 2대 이용 시 27,900원이며, 올레인터넷을 이용중인 고객은 추가로 1천원 결합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실내 기본돔 카메라, 3년 약정 기준, 부가세 별도)
 
부가서비스로는 별도의 센서를 설치하지 않고 CCTV 실시간 화면을 보면서 이상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전화요청만으로 KT텔레캅 전문보안요원의 긴급출동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요금은 요청 건당 2만원이다.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 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 등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가입문의는 올레닷컴과 KT 비즈메카 고객센터, KT 텔레캅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미래사업개발단 송재호 상무는 “확산되고 있는 영상보안시장에서 다양한 고객 니즈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OCT lite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편리하고 유용한 보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국민의 안전한 삶에 기여하는 대표 국민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