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05 (토)
막대한 결혼비용에 결혼을 미루는 예비부부에게 희소식, 한국웨딩문화센터 결혼준비비용 혜택지원
상태바
막대한 결혼비용에 결혼을 미루는 예비부부에게 희소식, 한국웨딩문화센터 결혼준비비용 혜택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23 15: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통계청 발표에 따른 혼인건수는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 연애, 결혼, 출산을 포기한다하여 '삼포(三抛)세대' 라고 불리는 요즘 세대에게 결혼은 엄두도 낼 수 없는 머나먼 이야기일 뿐이다.

갈수록 높아져만 가는 부담스러운 결혼비용은 현실이다. 예비 신랑, 예비 신부뿐만 아니라 결혼을 앞둔 자녀를 둔 부모의 속도 타들어 간다.

결혼을 미루게 되는 이유 중에 하나가 결혼비용 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결혼 전 과도한 결혼준비 비용을 부담스러워 한다고 한다.

청년 실업률이 높아지는 상황에 주택마련 자금 부담, 결혼준비 비용 부담까지 더해지며 매해 혼인 건수가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 안정된 일자리와 주거환경을 보장받지 못하는 상황에서 연애는 물론 결혼, 출산까지 모두 포기할 수밖에 없는 여건인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신혼부부의 비용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여주고자 결혼준비비용 지원사업을 진행하는 단체가 있다고 해서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한국웨딩문화센터”라는 곳인데 해당 단체는 결혼준비 비용으로 인해 결혼을 미루거나 포기하는 경우를 막고자, 거품 없는 예식준비를 위해 결혼준비 분야에 대한 각종 혜택을 지원하고 준비비용을 일부 지원해주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비용 때문에 결혼을 망설이는 예비부부들에게는 가뭄에 단비와 같은 희소식일 수밖에 없다.

한국웨딩문화센터는 결혼준비 비용에 대한 혜택지원 사업 이외에도 허니문여행 지원 사업, 업체 폐업이나 부도 시 피해자 구제 솔루션, 등을 제공하며 소비자가 만족하고 행복할 수 있는 웨딩지원 캠페인을 실시하여 다양한 혜택을 주고자 한다.

결혼비용 때문에 결혼이 망설여지는 예비 신혼부부라면 한국웨딩문화센터를 주목해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