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6:00 (금)
“무료지원 강의제공” 한능평, NCS·취업정보사이트 관심자 취업성공패키지 없이도 자기계발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상태바
“무료지원 강의제공” 한능평, NCS·취업정보사이트 관심자 취업성공패키지 없이도 자기계발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28 09: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한능평) 평생교육원에서는 NCS의 직업정보와 취업정보사이트의 채용정보 등으로 진로를 계획하는 이들 모두에게 취업성공패키지를 비롯한 국비지원 여부에 관계없이 자기계발에 도움을 주는 심리상담사자격증 포함 28가지 자격증종류에 대해서 누구에게나 조건없이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취지는 자신에게 적합한 일자리정보를 찾고자 다양한 구인구직사이트를 물색함과 동시에 직무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자격과정의 관심자들에게 수강료의 부담이 적으면서도 장소조차 구애를 받지 않는 온라인강의를 제시하여, 자기개발은 물론 취업이력서 스펙업까지 돕고자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재능기부활동의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무료지원 신청방법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서 무료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과정을 수강신청 완료할 경우 최대 3과정까지 수강료 전액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4주~6주 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는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장소의 제약없이 어디서든 공부할 수 있으며,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기출문제는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특히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취득할 수 있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에 기재할 수 있으며, 보건복지부 바우처 제공인력 등록 및 개인 심리상담센터 창업에도 활용할 수 있다.

NCS는 대다수의 산업현장에서 직무수행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 근무태도 등을 구체화한 표준지표로서, 산업현장 중심의 인적자원을 개발하고 채용하는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NCS는 다양한 기업체와 교육기관 등의 직무기술서 및 훈련기준 등을 계획해 근무지 내의 인력 간 배치나 승진과 같은 구조조정에 영향을 끼칠 수 있으며, 직업정보에 따라 총 24가지로 구성된 학습모듈은 현재까지도 능력중심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취업정보사이트는 구직자와 구인자를 이어주는 취업 플랫폼으로, 흔히 잡플래닛이나 사람인, 워크넷, 커리어넷 등과 같이 고용안정 강화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취업정보사이트를 방문하는 이들은 대부분이 아르바이트(알바)를 구하는 대학생들과 부업에 관심 있는 전업주부 및 재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들까지 연령대가 다양하며, 단순하게 구인구직에 관한 정보뿐만이 아닌 직업훈련 일정과 실업급여, 고용보험 등의 정보도 확인이 가능하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역시 홈페이지에서 자체적인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여타의 구인구직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과 동일한 일자리정보를 취업준비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덧붙여, 1365자원·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 정보까지 언제나 열람이 가능해 취업경쟁력 향상에도 큰 보탬을 주고 있다.

이는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학습자라면 누구나 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어떠한 종류의 청년취업성공패키지나 국민 내일배움카드와 같은 국비지원 여부와는 무관하게 신청 가능하다. 혹여, 자신이 국민행복카드와 문화누리카드 등의 바우처 서비스 혜택을 누리고 있다 하더라도 온라인강의를 시청함에 있어선 어떠한 불이익도 없기에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항상 자기계발과 스펙업을 위해 노력하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실제 업무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심리상담기법이나 대인관계 능력과 같은 커뮤니케이션 방법 등을 배워볼 수 있는 추천자격증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단순히 자격증 취득뿐만이 아닌 MBTI성격유형·무료검사와 같은 직업적성테스트를 비롯한 에고그램테스트와 애니어그램테스트 등의 검사도구 활용방법도 배워볼 수 있는 자격과정이 준비되어 있다.

추천하는 자격과정으로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을 비롯해 평소 자원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라면 손쉽게 심리상담기법을 배워볼 수 있으며, 자기계발의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어 긍정적인 관심이 모이고 있다. 또한 심리상담사 과정은 비슷한 성격의 아동심리상담사나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와도 유사한 부분이 많아 희망하는 분야로 취업범위를 넓힐 기회도 주어지는 셈이다.

동시에, 아이돌보미서비스와도 유사한 특징을 가져 베이비시터나 가사도우미로 활동하는 프리랜서나 전문직 인력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돕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 역시 개설되어 있다. 해당 자격증은 보육교사자격증이나 사회복지사자격증을 함께 취득할 경우 키즈카페와 스터디카페 등의 일일강사로서 직무능력을 증명할 수단이 될 수도 있으며, 전국의 홈플러스·이마트 문화센터에서 계획하는 교육프로그램 등의 계획에 참가하기 수월한 이점도 있다.

또한 애착인형과 컬러링북 등 취미생활과 연관지어 상담을 이끌어 가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클래식이나 ASMR과 같은 매개로 심신안정을 유도하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프뢰벨·가베·몬테소리 등을 활용한 스토리텔링 구성으로 아이들의 잠재력·창의력을 길러줄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이 개설되어 있다. 해당 자격과정들은 수강신청 간 예술적 재능이나 예체능 분야로 전문화된 지식수준조차 필요치 않기 때문에 관심만 있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독서습관함양으로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코칭하여 언어교육 및 비속어 예방을 돕는 독서지도사자격증, 특수아동들이 느끼는 콤플렉스를 이해하고 교육지도를 통해 일상생활 적응을 지원하는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가족관계 회복 및 의사소통 활성화와 같은 부모의 교육지도방법을 배워볼 수 있는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 등이 준비되어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주관한 이번 무료지원 이벤트는 자기계발에 관심이 있다면 연령·성별·지역과는 무관하게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무료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와 홈페이지 내 1:1상담게시판, 네이버 톡톡, 카카오 플러스친구를 통해 상담 가능하고, 유튜브·네이버TV에서 ‘한국능률교육평가원’ 검색으로 맛보기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