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5 (금)
제5회 한-일 정보보호 심포지움 개최
상태바
제5회 한-일 정보보호 심포지움 개최
  • 길민권
  • 승인 2015.07.07 17: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업계 해외진출 및 정보보호 협력방안 논의
한국과 일본 정보보안 산업 종사자들이 모여 양국의 정보보호 산업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열릴 예정이다. KISIA(회장 심종헌)는 정보보호의 달을 맞이해 오는 13일(월) 양재동 aT센터에서 일본의 정보보호 산업계를 대표하는 일본네트워크시큐리티협회(JNSA)와 공동으로 “제5회 한 일 정보보호 심포지움“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1년 제1회에서 출발해 올해 제5회를 맞이하는 것으로 한국과 일본의 정보보호관련 기업 및 기관 등의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해 양국의 정보보호정책, 시장 현황과 이슈들을 점검하고 향후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등 양국의 정보보호산업 발전을 위해 논의 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KISIA 심종헌 회장(현 유넷시스템 대표)은 “이번 심포지움은 2018 평창올림픽과 2020 도쿄올림픽 개최를 계기로 예상되는 올림픽 보안위협 관련 양국의 대응 현황과 민간차원의 협력 방안을 주요 주제로 논의하며, 양국간 새로운 정보보호 이슈 및 보안시장에 대한 이해 확대 및 우리 보안업계의 일본시장 진출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리 협회는 정보보호산업 진흥법 제정을 계기로 일본뿐만 아니라 아시아, 미주, 중동지역 진출 확대를 위한 효과적인 방안들을 마련하여 해외진출 사업이 가시적인 성과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움에서는 한일 정부관계자 및 올림픽 보안담당자가 참석해 정보보호 추진 전략 및 올림픽 정보보호 대응방안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양국 업계에서는 새로운 시장으로 대두되고 있는 사물인터넷(IoT) 보안 분야를 비교 전망해 본다.
 
특히 일본의 정보보호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내각관방 정보시큐리티센터(NISC)의 후지다 세이타로 참사관과 미래창조과학부 이강용 사무관이 특별 참석하여 각각 양국의 사이버보안 전략을 발표한다. 또한, 도쿄올림픽조직위 타치 다케시 국장과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 오상진 국장이 양국의 올림픽보안 대응 현황을 발표한다.
 
또한, 전문가 패널 토론을 통해 향후 한일 양국의 정보보호 민관협력 및 보안업체 진출 방안 등에 아이디어 공유 등 다양한 논의들이 전개될 예정이다. 염흥열 교수(순천향대)가 좌장으로 토론회를 주관하며, 양국 보안업계 관계자 및 전문가가 패널로 참석한다. 토론회에 이어 양국의 해외진출 업체들의 기업 및 신제품 소개 세션이 진행진다.
 
KISIA는 2010년 10월 일본네트워크시큐리티협회(JNSA)와 정보보호관련 정보와 자료 공유, 교류확대를 통한 양국 비즈니스 활성화, 인력양성 등에 대해 협력키로 MOU를 체결한 후 매년 개최지를 교차해 심포지움을 개최해 오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