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50 (금)
치매예방 돕는 '뇌에 좋은 음식'들은?
상태바
치매예방 돕는 '뇌에 좋은 음식'들은?
  • 정하준 기자
  • 승인 2020.01.22 16: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요즘 사람들은 서구화된 식습관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각종 질환과 성인병 등에 시달리는데 성인병 뿐 아니라 혈관이 막혀 혈관질환을 앓게 되면 더 큰 병을 불러올 수 있다.

또한 혈관에 문제가 생기면 무시무시한 심근경색의 원인일 수 있기 때문에 갑작스런 죽음을 맞이할 수 있다.

이래서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평소에 신경 써 생활화 해야한다.

여기에 뇌의 혈관 진로를 방해하는 뇌경색 또는 고지혈증의 위험이 있어서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이나 견과류 등 우리 뇌를 건강하게 해주는 음식이나우리 몸의 혈관을 지켜줄 식품을 섭취해 혈관질환 등을 예방해 미리 대비해야한다.

뇌가 건강치 못하면 게다가 심장병은 물론 문제가 되고 있는 치매 발병률도 커져서 이런 것들을 예방할 식품을 첩아 섭취해줘야 하는 것이다.

이에 뇌에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무서운 병인 치매는 다양한 이유 때문에 뇌가 손상되서 기억하는 능력이 줄어든 여러 인지기능의 장애가 생겨 그동안 지내왔던 삶의 행동들을 지속하기가 어렵다는 뜻이다.

즉 치매는 쭉 정상으로 컸던 뇌가 후천적인 다양한 상황 등에 의해 파괴 또는 손상 등의 이유로 인해서 학습, 지능, 언어 등의 인지기능과 고등 정신기능도 약화된 이러한 상태를 치매라 할 수 있다.치매를 고치는 방법은 현대의 의학길술로는 함계가 있지만 식습관을 들일 때 뇌에 좋은 음식들을 자주 섭취해 처음부터 당뇨나 고혈압과 같은 각종 질병을 안걸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런 질병에 걸리지 않기위해 뇌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좋은데 먼저 뇌의 모양과 흡사한 호두, 또한 블루베리, 올리브, 복분자, 수박, 달걀, 닭고기, 김, 우유, 퀴노아, 렌틸콩, 토마토 등이 있다.

그리고 귀리도 좋은데 귀리 속 루틴이 비타민C의 흡수를 촉진하고 그리고 메밀은 뇌혈관이 늙는 것을 막는다.

또한 새우나 낙지, 오징어 등에는 타우린이 많이 있어 피로회복에 좋다.

그리고 뇌에 좋은 음식으로 언급되는 음식들은 머리에 좋다는 DHA가 풍부한 등푸른 생선 외에 강황이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