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05 (금)
브로케이드, 호주 네트워크 서비스 공급업체 버추텔에 SDN 솔루션 제공
상태바
브로케이드, 호주 네트워크 서비스 공급업체 버추텔에 SDN 솔루션 제공
  • 길민권
  • 승인 2015.07.07 15: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서비스 공급업체 버추텔, SDN 솔루션으로 성장 지속
브로케이드(지사장 권원상)는 호주의 데이터 및 음성 서비스 전문 공급업체인 버추텔(Virtutel)이 브로케이드의 네트워킹 인프라를 통해 차세대 IP(New IP)를 지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버추텔은 해외 확장으로 세 자리 수의 성장을 경험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브로케이드 SDN-레디 스위치 및 라우터(Brocade® SDN-ready switches and routers)를 구축하여 시스템통합업체(SI), IT 컨설턴트 그리고 매니지드 서비스 공급업체들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버추텔 네트워크는 자사의 ‘글로벌 네트워크’ 전략의 일환으로 사설 네트워크, 인터넷, 코로케이션(colocation) 및 음성 서비스를 중소기업, 대기업 그리고 공공 부문에 제공하고 있다. 싱가포르 지사와 미국 지사를 통해 아시아와 북미 및 유럽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브로케이드 솔루션 도입으로 이러한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버추텔 네트워크의 데이비드 앨런(David Allen) 상무이사는,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수요와 의존도가 점점 더 높아지면서 고객들이 요구하는 대역폭이 6개월 마다 2배로 증가하고 있는데, 기존의 인프라로는 이를 계속해서 지탱할 수 없었을 것이다. 또한, 서비스 수행에 요구되는 역동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킹(SDN)으로의 이행이 꼭 필요했다. 브로케이드 솔루션은 우리가 고객 수요에 대비하고 빠른 성장세를 유지하는 데 요구되는 비용효율성과 유연성을 제공한다. 현재 구축하고 있는 티어 1 음성 네트워크(Tier 1 Voice Network)용 데이터 전송 또한 브로케이드 솔루션이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버추텔은 단계적인 도입 계획을 세우고, 브로케이드 ICX 이더넷 스위치(Brocade ICX® Ethernet switches) 및 브로케이드 넷아이언 CER 2000 라우터(Brocade NetIron® CER 2000 routers) 구축을 통해 자사의 PoP 사이트에서 네트워크 액세스 및 IP(인터넷 프로토콜)/MPLS(다중 프로토콜 라벨 스위칭) 백본 연결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사업이 지속 성장하여 수요가 늘어나면 브로케이드 MLX 라우터(Brocade MLX® routers)를 구축하여 원활한 운영 모델을 구현할 예정이다.
 
개리 덴먼(Gary Denman) 브로케이드 호주·뉴질랜드 지사장은, “차세대 IP는 기업들이 인프라 및 사업 혁신을 통해 획기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한다. 이는 네트워크를 현 시대에 맞게 혁신하고 클라우드, 소셜 및 빅데이터의 요구사항에 부응하기 위해 꼭 필요한 극적인 변화이다. 버추텔은 브로케이드를 도입함으로써 훨씬 민첩한 네트워크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