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2 21:20 (목)
체험형 정보보호 인력 채용박람회 열린다
상태바
체험형 정보보호 인력 채용박람회 열린다
  • 길민권
  • 승인 2015.07.02 06: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정보보호 기업 30개사 참여, 현장 채용인터뷰 진행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은 미래창조과학부, 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KISIA)와 함께 ‘2015 정보보호 인력채용박람회’를 오는 7월 8일(정보보호의 날) 더케이호텔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정보보호 및 관련 학과 전공자들이 ‘내 적성에 맞는 정보보호 진로여행’을 테마로 하는 직무적성검사, 멘토링, 채용상담 등을 체험할 수 있게 구성했다.
 
특히 청년들의 스펙 쌓기 부담을 완화하고 직무능력 중심 채용문화를 확산하고자 올해부터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도입하고 있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직무적성 검사를 스마트폰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더불어 참가자는 검사 결과에 따라 자신의 적성에 맞는 기업 부스에서 채용상담 및 진로상담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면접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클리닝 서비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이번 채용 박람회에는 보안컨설팅, 유무선 네트워크보안, 보안관제, 암호 및 바이러스 백신 등 30여 주요 보안업체가 참여하여 정보보호 분야 우수인력 채용에 나설 예정으로, 정보보호 및 관련 학과 전공자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료 사전등록 신청은 2015 정보보호 인력채용박람회 홈페이지(www.kisia.or.kr/job/)에서 가능하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