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35 (금)
LG유플러스, U+Biz LTE블랙박스키즈알리미 서비스 출시
상태바
LG유플러스, U+Biz LTE블랙박스키즈알리미 서비스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5.06.25 13: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으로 어린이집 차량 위치와 도착예정시간 등 정보 제공
어린이집 통학차량을 이용하는 자녀들의 사고가 빈번한 가운데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들을 통학차량에 태울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LTE블랙박스를 통해 학부모들에게 어린이집 차량 위치와 도착예정시간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자녀안전지킴이 ‘U+Biz LTE블랙박스키즈알리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학부모들은 전용 애플리케이션의 ‘도착 사전 알림 서비스’로 자녀들을 태운 차량의 이동경로 등 자녀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고, 지도상에 설정한 알림 영역에 차량이 진입 했을 때 푸쉬(Push)알림을 받을 수 있어 안전하게 자녀들을 맞이할 수 있다.
 
또 어린이집에 새로 등원하는 자녀가 있는 경우, 실제 정거장 주변을 360도로 촬영한 사진을 제공하는 ‘정거장 뷰어’ 기능을 통해 차량의 탑승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차량 충격 발생 시, 어린이집 운영자는 ‘SMS 알림’ 기능으로 즉각적인 응대가 가능하며 지도 상으로 어린이집 차량 노선과 위치를 확인 할 수 있다.
 
어린이집 차량에 LTE블랙박스가 설치가 되면, 학부모들은 이동통신사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가입문의는 LG유플러스 ‘U+Biz블랙박스키즈알리미’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
 
LG유플러스는 ‘U+Biz LTE블랙박스키즈알리미’ 신규 가입 고객들을 대상으로 LTE블랙박스 단말기와 1개월 서비스 이용권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8월 말까지 진행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