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유니온커뮤니티 백영현 기술연구소장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수상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2019년 07월 11일 목요일

▲ 유니온커뮤니티 백영현 기술연구소장
▲ 유니온커뮤니티 백영현 기술연구소장
유니온커뮤니티(대표이사 신요식)는 11일, 자사 기술연구소 백영현 연구소장이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2019년 7월 중소기업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백영현 연구소장은 금융 거래 시 사용되는 디지털 인감 스캐너 및 핀테크 비대면 본인확인을 위한 위조지문판별기술을 개발, 상용화해 우리나라 금융산업 성장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자로 선정됐다.

백 소장이 개발한 인감스캐너(VScan-S30MA)는 지문인식 스캐너의 광학기술을 응용해 고안된 제품으로 전자문서에 직접 날인이 가능하고, 스캔 영역이 인주 등에 오염되더라도 별도 제거작업 없이 사용자의 인감 이미지만 정확하게 스캔하는 특허 기술이 적용되었다.

종이에 도장을 찍어 전용 장비를 통해 디지털화를 하던 기존의 금융거래 방식에서 벗어나 금융 페이퍼리스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일조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또한 백 소장은 금융 거래에 종이, 필름, 실리콘, 젤라틴과 같은 위조 지문을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는 지문인식 센서 기술을 개발해 금융 거래의 보안성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백영현 연구소장은 “유니온커뮤니티가 보유한 원천 기술인 위조지문판별기술과 생체 인식 스캐너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경쟁력을 유지할 것이다”라며 “항상 연구 개발에 지원을 아끼지 않은 대표님과 동료 연구원들에게 진심 어린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