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빨래방창업 워시테리아, 차별화된 시스템 개발... “무인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

우진영 기자 jywoo@dailysecu.com 2019년 06월 12일 수요일

0612-a.jpg
빨래방창업은 최근 예비 창업주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는 창업 아이템이다. 무인으로 운영되어 높아지는 인건비에 대한 부담이 적고, 투잡으로도 운영이 가능하다.

특히 주거지역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 매장으로 자리를 잡으며 셀프빨래방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다양한 브랜드가 생겨나고 있는 실정인 가운데, 빨래방창업 브랜드 워시테리아가 수익률을 높이는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점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워시테리아는 키오스크 시스템, 원격장비 컨트롤 시스템, 심야안심출입 시스템, 빨래방 전용 앱 출시(예정), 콜센터 운영 등의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매 분기 새로운 시스템 및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중이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매장에 적합한 마케팅을 지원하며, 보다 높은 수익률을 낼 수 있도록 돕는다. 대표이사부터 간부, 전국의 지사장들이 직접 매장을 운영하며 겪었던 불편한 점, 필요한 기술 및 서비스 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설립 초기부터 24시간 무인으로 운영되는 빨래방의 특성에 맞춘 기술개발에 힘써오고 있다. 직접 경험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직접 개발하고 운영하며 점주들의 높은 호응을 얻는 중이다.

워시테리아 관계자는 “대부분의 빨래방 업체들이 시스템이나 프로그램 등을 외주를 통해 조달하다 보니 직접적인 기술을 보유하지 못해 업그레이드나 차별성을 내세울 수 없다. 하지만 워시테리아는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매번 새로운 기술을 접목해 나가고 있으며, 한발 앞선 서비스를 점주와 고객 모두에게 제공하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워시테리아는 이용객들의 편의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매장 내 키오스크 시스템을 도입하여 ‘원스톱 결제 시스템’을 구축했다. 동전 교환 없이 회원카드만 있으면 세탁기, 건조기뿐만 아니라 매장 내 구비되어 있는 모든 기기 사용이 가능하다. 신용카드 결제까지 가능한 키오스크와 빨래방 전용 카드를 통해 고객 이탈방지 및 회원DB를 확보하여 마케팅에도 접목이 가능하다.

또한 ‘심야 안심 출입통제 시스템’은 야간 고객 및 여성 고객들의 안전한 이용을 도모한다. 원하는 시간대 별로 출입 제어가 가능하며, 문제를 일으킨 출입자는 본사 및 점주가 직접 어플을 통해 출입을 제한할 수 있다. 심야안심출입 시스템은 무인 매장 특성 상 문제가 되어 왔던 안전망에 대한 해결책으로, 보다 차별화된 안심 매장으로 홍보와 경쟁력도 갖추었다.

관계자는 “원격장비 컨트롤 시스템은 물론, 빨래방 전용 앱도 출시를 앞두고 있어 셀프빨래방 이용이 더욱 자유로워질 전망”이라고 전했다.

점주는 원격장비 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매장 내 모든 장비를 원격으로 컨트롤 할 수 있고, 매장에서 오는 고객의 불만 접수를 모바일을 통해 즉시 확인하여 해결이 가능하다. 이용객들은 빨래방 전용 앱을 통해 빨래방에 가기 전 실제 매장 내의 장비가 언제 끝나는지 알 수 있으며, 주말이나 평일 저녁 등 이용객이 몰리는 시간을 분산시켜 매출 극대화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본사 콜센터 운영을 통해 평일 업무 시간에 다른 업무를 보고 있어도 관리가 용이하다. 본사에서 고객 응대 후 점주에게 클레임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장내 모든 상황을 콜센터를 통해 전달 받아 점주가 본인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 시켰다.

한편, 워시테리아는 벤처기업 인증획득을 기념하여 창업비 지원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본사 및 지사에 직접 방문하여 계약한 예비점주에게 총 3,000만원의 창업비를 지원한다.

워시테리아의 빨래방창업에 대한 문의 및 창업비 지원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