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10 (금)
포티넷, 최신 보안 OS ‘FortiOS 6.2’ 발표
상태바
포티넷, 최신 보안 OS ‘FortiOS 6.2’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4.22 15: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ortiOS 6.2, ‘포티넷 보안 패브릭’에서 300개 이상 새로운 기능 제공

포티넷코리아(조원균 대표)는 자사의 글로벌 고객 및 파트너 대상 컨퍼런스인 ‘액셀러레이트 19(Accelerate 19)’에서 포티넷의 최신 보안 운영체제인 ‘FortiOS 6.2’를 발표했다.

‘FortiOS 6.2’은 300개 이상의 새로운 혁신 기능을 통해 보안 패브릭의 진화를 뒷받침하고 있으며, 포티넷의 제품 및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폭넓게 적용되어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으로 인한 엣지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안-주도적인 네트워크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티넷은 포티넷 솔루션과 70개가 넘는 제휴 파트너간 긴밀한 통합을 통해 확장된 보안 패브릭에 대한 가시성을 높이고, 구축 및 관리를 단순화한다. 포티게이트 NGFW, 업계 최고의 포티게이트 시큐어 SD-WAN 솔루션, 클라우드-네이티브 플랫폼의 대규모 포트폴리오는 인텐트-기반 분할을 포함해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다양한 전문 서비스로 구성된 포티넷 360 보호 서비스 번들을 통해 ‘FortiOS 6.2’ 기반의 새롭고 포괄적인 가시성을 확보하고 극대화할 수 있다.

또 인터넷 트래픽을 보호하기 위한 TLS 1.3의 통합 지원, 코어부터 엣지 및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확장된 보안 패브릭 전반에서 운영되는 트러스트 기반 분할, 침입 방지를 위한 새로운 디셉션 기반 기술 등을 포함해 최신 산업 표준을 반영한 제품 혁신을 적극 주도해 나가고 있다.

FortiDeceptor 기술은 네트워크 리소스에 액세스하여 악용하려는 권한 없는 사용자 및 멀웨어에 대한 대응을 자동화하면서 업계 최고의 방어와 보안 트립 와이어를 제공한다.

보안 패브릭의 심층 통합 및 고급 자동화 기능을 통해 고객들은 ‘보안 패브릭’에 통합된 모든 솔루션에 대한 단일 창 방식의 가시성 및 관리 기능을 사용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즉, 복잡성을 줄이고 제어 범위를 확장하며, 중요 기능을 자동화하기 위해 머신러닝 및 자동화 기능을 적용함으로써 신속한 디지털 속도로 위협에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자사의 보안 연구소인 포티가드랩의 AI 기반 위협 정보 피드는 위협 탐지 및 자동화된 대응의 속도와 정확성을 높여준다.

또 포티넷 보안 패브릭은 다양한 폼 팩터에서 사용 가능하며, 매우 광범위한 플랫폼에서 실행될 수 있도록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보안 제품군을 제공한다. FortiOS 6.2의 새로운 기능들은 포티넷 보안 패브릭의 업계 최고 기능들을 더욱 향상시킨다. 즉, 지능형 위협으로부터 방어할 수 있는 보다 향상된 엔드-투-엔드(end-to-end)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대부분의 보안 아키텍처를 설계, 구축, 관리, 업데이트할 때의 복잡성을 크게 줄여준다.

포티넷 설립자겸 CEO인 켄 지(Ken Xie)는 "디지털 전환으로 인해 클라우드만이 아니라, 엣지단이 점차 비즈니스에 중요해지고 있다. 가장 큰 과제는 엣지 장치의 급속한 증가로 인해 기하급수적으로 확장되고 있는 디지털 공격 범위를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것이다. 비즈니스의 성공은 100만분의 1초 단위로 달라지기 때문에 기업들은 보호 기능을 성능보다 우위에 둘 수가 없다. 대신, 보안은 모든 위치, 즉 엣지단에서도 비즈니스의 속도로 실행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기업들은 어떤 변화가 생겨도 분리된 보안 장치 및 플랫폼은 물론, 전체 네트워크를 포괄할 수 있는 패브릭 기반 보안 접근 방식을 도입해야 한다. 이를 위해 광범위하고 자동화된 통합 보안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의료기관 컨퍼런스 안내]
국내 최대 의료기관 개인정보보호&정보보안 컨퍼런스 MPIS 2019
-MPIS 2019 사전등록:
http://conf.dailysecu.com/conference/mpis/2019.html
-참가문의: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 mkgil@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