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25 (금)
KISA, 실전형 사이버훈련장 훈련참가자 모집중...교육비 전액 무료
상태바
KISA, 실전형 사이버훈련장 훈련참가자 모집중...교육비 전액 무료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4.17 14: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호 전문인력 양성 사업 일환, 실전형 침해사고 대응 훈련 프로그램 진행

c-2.jpg
정보보호 전문인력 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실전형 사이버훈련장 훈련참가자 모집이 시작됐다. 이 교육과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한국인터넷진흥원 주최, 코어시큐리티가 운영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실전형 침해사고 대응 교육으로 교육비 전액 무료다.

교육 참여는 민간 및 공공부문 사이버보안 관련 관계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홈페이지(www.security-gym.co.kr)를 통해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다. 신청자가 몰리면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훈련 장소는 판교 정보보호클러스터 5층 실전형 사이버훈련장 전용 강의장에서 진행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중식, 교재 등도 무료 제공된다. 교육 이수후 수료증도 발급된다.

c-1.jpg
교육과정은 △역량평가 테스트를 거친 후 △일방향 침해사고 대응 고급훈련 △양방향 실전 공/방 훈련 △정보보호 제품군 실습훈련(기초/중급) 등이며 대학, 대학원 졸업예정자 및 미취업 졸업자 등 구직자를 대상으로 △구직자를 위한 정보보호제품군 교육도 진행된다.

신청방법은 사이버보안인재센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실전형 사이버 훈련장 과정별 선택 신청하면 된다.

이번 실전형 사이버훈련장 훈련을 운영하는 코어시큐리티 김태일 대표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실전형 사이버훈련장 사업을 통해 사이버보안인력을 효과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1천여 종 이상의 침해사고 사례를 분석해 만든 다양한 공격 및 대응 시나리오 훈련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실전형 사이버훈련장 훈련 콘텐츠의 특징은 실제 사고 현장을 모두 접할 수 없기 때문에 실전형 사이버 훈련장에서 침해사고 분석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교육생들은 실제 침해사고들 간의 연관관계를 파악하는 훈련을 받고 전체적인 사고의 시나리오를 그릴 수 있는 훈련을 받게 된다"고 설명했다.

훈련운영 방식은 팀별 및 개인 훈련을 5일간 할 수 있는 훈련 운영방식을 적용해 조직의 침해사고 대응 능력을 향상 시키는데 큰 목적을 두고 있다

-실전형 사이버훈련장 훈련신청: https://academy.kisa.or.kr/edu/apply10.kisa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