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50 (금)
몬스터큐브 ‘소다(SODA) 블록체인’, 그리다_집 합류로 암호화폐 상용화에 한걸음 더 다가가
상태바
몬스터큐브 ‘소다(SODA) 블록체인’, 그리다_집 합류로 암호화폐 상용화에 한걸음 더 다가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2.26 14: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테리어 시공 전문기업인 ‘그리다_집’을 운영중인 ㈜일렉스홀딩스가 시럽테이블 운영사 ㈜몬스터큐브 ‘소다(SODA) 블록체인 서비스’ 프로젝트에 합류한다.
123.JPG

㈜일렉스홀딩스는 최근 가전/가구까지 인테리어에 포함한 ‘큐레이팅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가전/가구 또한 인테리어에 포함하는 ‘빌트인 인테리어’라는 개념으로 새로운 장을 열어가고 있다고 평가를 받는 인테리어 시공 업체이다. ‘그리다_집’은 ㈜일렉스홀딩스의 브랜드로 인테리어 가전/가구 큐레이팅 플랫폼으로서 기존 일률적으로 시공되는 인테리어 형태에서 개인화라는 컨셉을 통해 독창적인 나만의 집을 만들어 준다.

몬스터큐브가 시럽테이블을 통해 진행중인 ‘소다(SODA) 블록체인 서비스’ 프로젝트에 ‘그리다_집’이 합류함으로써 인테리어 비용을 ‘소다코인(SOC)’으로 지불할 수 있는 ‘실생활 밀착형 암호화폐’를 구현해 간다.

몬스터큐브는 온라인 쇼핑몰, 웹툰 서비스 등에서도 이용 가능하도록 웹 결제 시스템을 적용했을뿐 아니라 전국 세탁소, 골프아카데미 등 오프라인 가맹점 계약을 체결해 현장에서 결제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이에 더해 ‘소다(SODA) 블록체인 서비스’를 통해 영종도 신도시와 배달라이더 등의 앱에서 암호화폐가 대중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인프라가 구축되고 있어 암호화폐 상용화에 한 걸음 더욱 다가갔다는 평가다.

몬스터큐브 유재범 대표는 “기존 카드결제 및 O2O 서비스의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한 무결점에 가까운 결제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하며, “소다(SODA) 블록체인 서비스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제휴업체들은 보안성 높은 소다월렛(SODA Wallet)을 기반으로 소다코인(SOC)을 이용해 0.3%의 낮은 수수료율과 실시간에 가까운 정산 시스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소다(SODA) 블록체인 서비스’ 이용만으로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에 더해 가맹점주들의 만족도는 최상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비자와 공급자가 모두 만족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시럽테이블은 오는 3월 소다테이블로 앱(APP) 명칭을 변경, O2O 서비스를 접목한 신개념 O2O 서비스를 준비 중으로, 다음 달 중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