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서디평), 사회복지사2급 온라인 과정 관련법 개정 취득 지금이 적기

우진영 기자 jywoo@dailysecu.com 2019년 02월 11일 월요일

19.jpg
출처 :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2019년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학점은행 부분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학습과정을 원격으로 운영중인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서디평)은 사회복지사2급 국가자격증 취득 과정에 대한 등록금을 기존의 60%수준으로 낮추어 2월에 빠른 개강반을 모집한다.

이번 장학확대 적용으로 인해 사회복지개론 등 이론 학습과정에 대해 6만원에 등록이 가능하며, 학습자 입장에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에 필요한 이론 13과목을 수강할 경우 최대 120만원의 장학혜택이 적용된다.

보건복지부에서는 사회복지사2급에 자격증 취득에 대한 입법예고를 통해 2020년부터 이수과목은 17과목, 실습시간은 160시간 이상, 실습세미나 30시간 도입으로 변경 할 예정이다.

자격증 취득 요건이 강화됨에 따라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학습자는 장학혜택을 받아 부담 없는 수강료로 단기간에 학습과정 이수 및 실습을 진행할 수 있는 2019년 1학기가 마지막 기회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이론과정뿐만 아니라, 실습과정 또한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사회복지사 양성 기관이며, 2019년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한 공신력 있는 기관이다.

지난 1월 개강반에 등록한 김ㅇ영 학습자는 “50대 후반의 만학도로써 온라인으로 학습하는 것에 대해 걱정이 있었으나, 학습설계 상담원으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아 컴맹도 탈출하고 사회복지사로써 인생 이모작, 다모작으로 설계할 수 있어서 보람이 있다”고 전하며 “늦은 나이라 주저하시 마시고 2019년에 반드시 끝내시길 추천한다“고 수강후기를 전했다.

이순환 교육사업 본부장은 “사회복지직 공무원 준비로 인해 20~30대 학습자의 문의가 많았으나, 최근에는 법개정 등의 영향으로 40~50대 학습자들의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고 전하며 “일과 학습등을 병행하는 학습자들을 위해 학습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전담 직원들이 모든 행정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홈페이지에서 수강후기, 자격증 취득후기 등 동문들의 경험 및 조언을 제공하고 있어 예비 사회복지사들은 관련 정보 취득을 위해 많은 문의를 하고 있다.

이외에도 평생교육사2급, 건강가정사 그리고 사회복지사1급 시험 대비반을 무료로 운영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표전화를 통해 상세한 상담을 받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