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 배정회 원장 취임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2019년 01월 22일 화요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전국립중앙과학관 배정회 전시연구단장을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이하 진흥원)원장으로 선임하고, 1월 22일 임기 3년의 제3대 원장으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배정회 신임 원장은 행정고등고시 출신으로, 교과부 융합기술과장, 중앙대학교 경영 경제대 초빙교수, 과기정통부 연구성과활용정책과장, 연구성과혁신기획과장 등을 역임하였고, 다년간 정부 R&D, 과학기술 정책 수립 및 집행에 기여해 왔으며, 특히 기초·원천 연구성과의 기술이전-사업화에 깊은 이해와 경험을 보유 하고 있는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배정회 원장은 “새로운 임무에 맞게 조직을 신속히 재구성하고 직원 역량을 강화하면서 기술사업화 주체들과 긴밀히 협조해 과학기술 기반의 일자리 창출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겠다”라며 “실험실 성과에 머물러 있는 유망기술을 기술사업화 중개자인 R&D전문기업과 연결함으로써 기술이전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고, 신기술창업으로 이어져 미래형 일자리가 많이 창출되도록 체계적이고 개방적으로 활동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2018년 2월, 공공연구성과의 이전과 실험실 창업, 연구산업 육성 등을 통한 과학기술분야 일자리 창출 이라는 임무를 수행하는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으로 재탄생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