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이성권 수산아이앤티 대표 "기존 네트워크 보안 시장 점유율 확대...신규 사업 영역 넓힐 계획"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2019년 01월 22일 화요일

▲ 이성권 수산아아앤티 대표
▲ 이성권 수산아아앤티 대표
수산아이앤티(이성권 대표)는 지난해 네트워크 보안솔루션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 SSL복호화 솔루션 ‘ePrism SSL VA’도 국내 시장에서 성과가 좋았고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도 확인한 한 해였다. 또 ‘eWalker(이하 이워커)’의 버전 업그레이드를 통해 대형 금융 및 기업군까지 고객을 확대하는 성과도 이루어 냈다.

한편 올해는 통신사 서비스 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보안 솔루션 매니지드 서비스 출시 그리고 에너지 및 중공업 분야 그룹사와 협력해 ICS 보안 솔루션 사업에 진출, 사업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다음은 이성권 수산아이앤티 대표와 일문일답 내용이다.

Q. 2018 수산아이앤티 성과에 대해

A: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당사의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매출은 전년보다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주력 제품인 SSL복호화 솔루션 ‘ePrism SSL VA(이하 이프리즘)’의 경우 국산 제품 중 시장 점유율 1위를 선점하는 등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으며 일본 전시 참가를 통해 해외진출 가능성을 확인 했습니다. 또한 공공기관 점유율 1위이자 20년간 당사의 대표 제품이었던 인터넷 접속관리 솔루션 ‘eWalker(이하 이워커)’의 버전 업그레이드를 통해 대형 금융 및 기업군까지 고객을 확대하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Q. 수산아이앤티 주력 솔루션인 ‘이프리즘’과 ‘이워커’에 대한 소개

A: SSL복호화 솔루션 ‘이프리즘’은 모든 포트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해 주는 제품으로 기타 네트워크장비와의 탁월한 연동성을 장점으로 갖고 있습니다. SSL 암호화 트래픽의 급속한 증가로 기존 네트워크 보안 장비들도 SSL 복호화 처리 기능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각각의 장비들이 추가 기능을 수행하게 되면 네트워크 속도가 저하될 뿐만 아니라 고유 기능의 성능도 저하됩니다. 당사의 ‘이프리즘’은 SSL 트래픽 복호화를 수행하는 단일 장비로써 성능이 탁월할 뿐만 아니라 뛰어난 연동성으로 최적의 네트워크 상태를 유지시키며 기타 보안 장비들이 기능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해 SSL 트래픽에 의한 보안홀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합니다.

인터넷 접속관리 솔루션 ‘이워커’의 경우, 20년간 축적된 설치 및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환경에 최적화된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합니다. 국내 최대 URL DB를 제공하며 유해사이트 및 악성코드 사이트, 비업무 사이트 등의 접속을 차단 시켜주는 ‘이워커’는 어떠한 네트워크 환경에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 이슈로 인해 네트워크 보안뿐만 아니라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솔루션으로도 소개 된바 있습니다.

Q. 2019년 보안시장에 대한 전망

A: 이미 SSL트래픽은 전체 트래픽의 80%를 넘었으며, 가트너를 비롯한 유수의 전문기관들이 악성코드 배포 사이트 등 악성 공격의 90%가 SSL 트래픽으로 전환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차세대 보안 장비들이 SSL 복호화 기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추가기능으로 인해 전체 네트워크의 속도가 저하되거나, 기존 기능을 수행함에 있어 성능의 한계를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SSL 복호화 기능만 수행하는 단일 장비에 대한 니즈가 커졌습니다. 2018년 하반기부터 열리기 시작한 SSL 복호화 솔루션 시장은 2019년, 공공기관을 시작으로 현재보다 300%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2019년 5G시대 개막으로 대용량 트래픽 처리를 위한 인프라 확충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통신사를 시작으로 개별 기업까지 순차적으로 인터넷 회선이 고도화 되고 네트워크 인프라 업그레이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네트워크 기반 보안 솔루션 시장도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Q. 2019년 수산아이앤티 사업 전략은

A: ‘이프리즘’과 ‘이워커’를 기반으로 기존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시장 점유율은 확대하고 신규 보안 솔루션 시장 진입을 통해 사업 영역을 넓힐 계획입니다.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시장의 성장을 대비해 사업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SSL복호화 솔루션 ‘ePrism SSL VA(이프리즘)’, 인터넷 접속관리 솔루션 ‘eWalkerSWGV9(이워커)’, 네트워크 정보유출방지 솔루션 ‘eWalkerDLP(이워커)’의 개발 및 업그레이드 완료로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라인업을 완성,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가고 있습니다. 또한 통신사 서비스 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보안 솔루션 매니지드 서비스를 출시, 고객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며 그 외 에너지 및 중공업 분야의 그룹사(수산인더스트리, 수산중공업 등)와 협력해 ICS 보안 솔루션 사업에 진출, 사업영역을 넓힐 계획입니다.

Q. 공공이나 기업 보안 실무자에게 당부의 말

A: 보안 제품 도입 시 BMT 및 PoC 위주의 철저한 검증은 필수입니다. 이 때 장비 자체의 기능 유무 보다는 성능에 대한 면밀한 검토가 필요합니다. 연동되는 기타 보안 장비들의 원활한 성능도 보장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등 환경의 영향을 최소화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고유한 네트워크 환경에 대한 이해와 타 장비와 연동 노하우가 있는 기업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잘 하고 계시지만 다시 한번 당부 드리자면, 성능과 연동 및 운영노하우 위주의 검증으로 안정적인 시스템 환경을 구축하시기를 바랍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