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SNS 인싸를 위한 뉴트로 이모티콘 어플 ‘인싸티콘’ 출시

우진영 기자 jywoo@dailysecu.com 2019년 01월 11일 금요일

251.jpg

클릭만 하면 ‘인싸력’을 높여주는 뉴트로 이모티콘 어플 ‘인싸티콘’이 출시됐다.

미국 캘리포니아대(UCLA) 교수인 메라비언이 만든 커뮤니케이션 이론에 따르면 사람간 대화에서 언어의 비중은 7%에 불과하다. 대신 얼굴 표정과 몸짓 등 시각적인 요소가 55%, 목소리나 억양 같은 청각 요소가 38%로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처럼 손짓, 몸짓, 표정 등의 비언어는 대화의 깊이를 더해주고, 화자의 생각이나 감정을 전달하는 효과적인 수단이다.

하지만 SNS나 스마트폰 메신저로 다른 사람과 소통할 때는 이러한 비언어를 전달하기 어렵다. 이에 텍스트로 전달할 수 없는 감정이나 표정 등을 표현하는 도구로 널리 활용되는 것이 ‘이모티콘’이다.

인싸티콘 관계자는 “이모티콘은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해줄뿐만 아니라 친밀함을 표현하기에도 좋은 수단이다. 실제로 텍스트만으로 대화를 나누면 지나치게 진지해 보이거나 기분이 나쁜 것처럼 받아들이는 경우도 많다”라고 말했다.

간단한 이모티콘은 PC나 스마트폰 키보드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지만 여러개의 특수문자로 구성된 이모티콘은 따로 저장을 해둬야 원하는 때에 사용할 수 있다.

인싸티콘은 이러한 번거로움을 해소해주는 어플이다. 1500여개의 특수문자 이모티콘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몇번의 터치만으로 마음에 드는 텍스트 이모티콘, 특수문자 이모티콘을 복사해 SNS나 카카오톡, LINE, 문자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출시 한달만에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는 1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앱스토어에서도 2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빠른 속도로 이용자를 늘려가고 있다.

인싸티콘 관계자는 “과거 인기를 얻었던 버디버디 텍스트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이모티콘들도 포함되어 있어서인지 최근 레트로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10대와 20대 여성들의 호응이 꾸준히 높은 편이다”라고 말했다.

인싸티콘은 구글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후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