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50 (금)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 빅데이터 기술기업 투라인코드와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 빅데이터 기술기업 투라인코드와 파트너십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11.08 21: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08-12.jpg
디지털 콘텐츠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대표 배승익)은 빅데이터 전문 기술기업 ‘투라인코드’(대표 현승엽)가 프로젝트 정식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투라인코드‘는 ‘픽션’ 생태계의 데이터 애널리스트(Data Analyst)로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픽션’ 관계자는 “‘투라인코드’의 높은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하여 디지털 콘텐츠가 배포, 소비되는 채널망인 ‘픽션 네트워크‘의 유저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하여 각 채널의 트래픽 성격에 맞는 개인화된 맞춤 콘텐츠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픽션’은 유저와 1인 창작자가 직접 협업하여 디지털 콘텐츠를 창작하고 블록체인 기반의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는 목표로 올해 5월 시작된 프로젝트로, 최근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에 콘텐츠 분야 정식 파트너로 참여하면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투라인코드’는 아마존웹서비스(AWS), 구글(Google) 클라우드 인증 인력을 다수 보유한 국내 대표적인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인공지능 전문 개발사로 글로벌 유수의 기업들과 협업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한편 ‘픽션‘은 내년 1분기 테스트넷을 오픈하고, 내년 2분기에 창작자와 유저가 기본적인 협업이 가능한 마켓플레이스인 ‘픽션마켓’의 베타버전을 런칭할 계획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