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35 (금)
SEOUL CITY RACE 한강 카약타기 피코코리아 참여
상태바
SEOUL CITY RACE 한강 카약타기 피코코리아 참여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10.11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5.jpg

2018년 10월13일부터 14일까지 SUP KOREA에서 주최하는 2018 SEOUL CITY RACE 대회가 한강뚝섬유원지에 열리는 가운데 피코코리아가 참여 소식을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기하급수적으로 확산이 되고 있는 SUP(패들보드)에 관심이 있고 운동을 좋아하는 모든 사람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행사이다.

2018 SEOUL CITY RACE 대회에서는 초, 중, 고급 난이도의 다양한 SUP 경기와 커플카약 대회, 웨이크서핑, DJ파티, 온수풀 이벤트가 다양하게 마련이 되어 있는 것은 물론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푸짐한 경품과 이벤트를 마련해 두는 등 새로운 운동 문화에 참여를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SUP 이란 stand up paddleboard의 약자로 패들보트 위에서 노를 젓는 운동이다. 일반인들에게 아직 익숙한 운동은 아니나, 외국에서는 상당히 보편화된 운동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탤런트, 모델, 연예인분들이 주축으로 SUP-KOREA팀이 활동하고 있고, 한성호씨가 대표, 간고등어 최성조 코치가 단장으로 소속되어 있다.

한편 이번 대회에 참여하는 피코코리아는 “피코밴드는 손목이 아픈 정형외과 의사가 자신의 아픈 손목을 위해 테이핑, 아대의 장점만 극대화시키고 부작용을 뺀 인체공학적 특허 받은 손목보호대로 일상생활과 더불어 컴퓨터작업 및 다양한 스포츠에 적합한 다목적 손목보호대이다. 기존의 제품들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손목의 기둥이라 할 수 있는 요골과 척골만을 양측면에서 세밀하게 조여, 기존의 압박물에 의한 신경, 혈관, 힘줄의 눌림으로 인해 발생하던 부종, 손 저림, 뻑뻑함의 부작용을 줄여서 자연스러운 활동을 돕는다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SUP의 운동은 전신을 사용하는 운동이긴 하나 특히 손목의 사용이 많아 손목통증 예방과 완화 효과에 뛰어난 피코밴드가 SUP에서 활약이 기대 된다”고 관계자는 말했으며 “피코코리아와 SUP-KOREA는 10월부터 MOU 체결을 통해 상호 협력하고 있는 것은 물론 SUP에서 주최하는 첫 대회인 만큼 피코코리아도 성황리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피코코리아는 이어 전해왔다.

10월 13일 (토) 저녁에는 2018 SEOUL CITY RACE 1Day 경기 종료 후 애프터파티가 있으며, DJ, DRINK, FOOD, SPA 등 다양한 놀거리도 즐기면서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SUP 문화에 빠져볼 수 있는 기회이다.

한편 SEOUL CITY RACE 대회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즐길 수 있도록 SUP나 카약을 준비해 한번도 타보지 않아도 도전 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의 참여가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