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10 (목)
OWASP 제주 컨퍼런스 2주 앞으로 다가와
상태바
OWASP 제주 컨퍼런스 2주 앞으로 다가와
  • 길민권
  • 승인 2013.02.06 02: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처음 개최되는 OWASP 공식 행사
모바일, 웹 및 애플리케이션 보안 분야의 대표적인 비영리 단체 OWASP가 주최하는 OWASP AppSec AsiaPac2013 제주 컨퍼런스 개막이 2주 앞으로 다가왔다.
 
OWASP AppSec APAC 2013 제주행사는 국내는 물론,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처음 개최되는 OWASP의 공식 행사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4명의 키노트 스피커를 비롯해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에 대한 18개 주제 발표, 5개 교육과정, 2개의 OWASP 프로젝트가 소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는 전체 20여명의 발표자 가운데 약 70%가 미국, 영국, 인도 등 전세계 각지에서 모여든 외국 연사로 구성돼 해외 애플리케이션 보안 전문가와 국내 전문가 조우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들 발표자들의 주제를 살펴보면, iOS, 안드로이드와 같은 모바일 운영체제 보안을 비롯해 HTML5 보안, DDoS 공격, 애플리케이션 관점에서 본 APT 공격 유형과 특징, SDLC 과정에서의 보안, 그리고 OWASP의 가장 큰 강점인 웹 보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가 준비될 예정이다. 여기에 OWASP 본부와 KISA, 한국IBM 보안전문가의 키노트 스피킹이 준비되어 이번 컨퍼런스의 가치를 높이게 된다.
 
이번 컨퍼런스 개최와 OWASP 한국챕터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는 모바일, 웹 및 애플리케이션 등 보안과 관련된 최신 주제를 공유하는 것은 물론,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다는 점이 OWASP 행사만의 차별된 점”이라고 강조하고, “본 컨퍼런스가 국내 전문가들이 해외의 전문가와 애플리케이션 보안에 대해 서로의 지식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본 컨퍼런스 사전등록은 행사 공식 홈페이지(www.appsecapac.org) 및 국문 홈페이지(appsec.owasp.or.kr)에서 등록이 가능하다. 행사가 개최되는 하얏트 리젠시 호텔에서는 이번 행사를 위해 특별 행사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문 홈페이지(www.appsecapac.org) 또는 국문 홈페이지(appsec.owasp.or.kr)를 참고하면 된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