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5 (토)
‘2018 나무기술 클라우드 이노베이션 서밋' 성료
상태바
‘2018 나무기술 클라우드 이노베이션 서밋' 성료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5.25 15: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차세대 컴퓨팅 기술 및 솔루션의 장

▲ ‘2018 나무기술 클라우드 이노베이션 서밋' 모습
▲ ‘2018 나무기술 클라우드 이노베이션 서밋' 모습
클라우드, 블록체인, 빅데이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차세대 컴퓨팅 기술의 현주소를 볼 수 있는 ‘2018 나무기술 클라우드 이노베이션 서밋’이 24일(목) 양재동 엘타워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최신 클라우드 산업 트렌드와 기업이 나아갈 방향’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클라우드 산업의 최신 기술동향을 다양한 관점에서 심도깊게 살펴볼 수 있는 전문화된 세션과 전시회가 동시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Dell EMC, Citrix, Nutanix, Google Cloud, LS글로벌, 맨텍, 삼양데이타시스템, 세중정보기술, 코오롱베니트 등 국내외 클라우드 및 솔루션 대표기업들이 참가해 차세대 솔루션과 기술을 소개했다.

이번 서밋은 대기업, 제조, 공공기관, 금융, 게임 등에 속한 약 300명의 IT 리더, 엔지니어, 개발자들에게 클라우드 산업의 비전을 공유하고 클라우드 도입에 대한 이점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이와 함께 전시회를 동시에 진행, 다양한 클라우드 솔루션 및 기술을 직접 확인하고 데모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이번 서밋에서 나무기술이 소개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플랫폼 칵테일은 컨테이너 기반 어플리케이션의 지속적인 개발-배포-운영 환경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이다.

클라우드 인프라 통합관리, 컨테이너 어플리케이션의 개발-운영을 위해 요구되는 자동화된 지속적인 통합-배포(CI/CD) 운영관리, 서비스 카탈로그, 부하에 따른 오토 스케일링, 동적 자원 관리 등을 쉽고 편리한 GUI를 통해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존 컴퓨팅 환경을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으로 전환하여 민첩성, 가용성, 탄력적 자원 운영,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 업무프로세스의 자동화를 통한 효율성 향상이 가능하다.

나무기술 정철 대표는 “IT 환경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이제 선택에서 필수로 논의되고 있다”라며 “이번 서밋을 통해 클라우드 환경의 변화를 반영하는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살펴보고 기업의 대내외 경쟁력을 높이는 비즈니스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