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떠오르는 슈퍼푸드 '핑거루트', 어떤 효능이 있나

김지연 기자 jywoo@dailysecu.com 2018년 03월 16일 금요일

1.jpg
▲출처=셔터스톡
슈퍼푸드 핑거루트가 각광받고 있다. 핑거루트는 생강보다 조금 가벼운 맛이 나는 뿌리음식으로, 주로 인도네시아 열대 우림지역에서 자라난다. 우리에겐 아직 생소한 음식이긴 하지만 인도네시아에서 핑거루트 효능은 익히 알려져 있다.

2.jpg
▲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왜 핑거루트일까

핑거루트는 뿌리가 손가락을 닮은 탓에 그런 이름이 붙었다. 핑거루트에는 판두라틴, 식이섬유, 비타민C, 칼륨, 나이아신 등이 다양하게 함유돼 있는데, 특히 뿌리에서 추출한 밝은 황갈색 분말의 영양소 판두라틴으로 인해 널리 알려져 있다.

4.jpg
▲출처=셔터스톡
핑거루트 효능

이 판두라틴은 비만예방, 항노화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식약처에서도 이 성분과 성분함유식품을 건강기능성 성분으로 인정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핑거루트는 감기, 근육통, 관절염, 충치, 위장장애, 임신 관련 통증 치료 등에 쓰일 만큼 항염증제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일찌기 이 사실을 알아낸 동남아에서는 핑거루트를 민간요법에 활용해서 이러한 질병들을 다스리고 있다.

5.jpg
▲출처=셔터스톡
핑거루트 먹는 법

핑거루트를 말려서 빻은 가루는 향신료로 사용되며, 주로 카레나 생선요리에 뿌려서 먹는다. 오일로 만들어서 각종 요리에 넣거나 샐러드 등에 뿌려서 섭취할 수도 있다.

핑거루트분말을 이용한 섭취방법도 있다. 주로 다이어트에 활용되는데, 이 분말에 우유나 참기름 등을 섞어서 셰이크로 만들어 먹으면 포만감 때문에 든든한 한 끼 식사는 물론 체지방을 잡는데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차로 만들어 마실 수도 있는데,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핑거루트차는 비만예방을 위한 지방제거에 도움을 주며,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는데도 유용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