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3:35 (토)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브라우저 '엣지' 개선 발표
상태바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브라우저 '엣지' 개선 발표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7.10.11 17: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사진 출처 : 픽사베이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10과 함께 출시한 새로운 인터넷 브라우저인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에 대한 확장기능에 대한 지원확대를 발표했다. 아울러서 엣지의 기능이 곧 개선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엣지는 출시 이후 호환성 문제로 사용자들에게 많은 비난을 받았으며, 이에 마이크로소프트는 1년 동안 다양한 확장 기능을 지원할 수 있는 확장 플랫폼의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발표한 개선사항은 다음과 같다 :

1. 네이티브 메시징 기능을 사용하여 엣지와 다른 앱이 연동될 수 있으며 고급 암호 관리가 가능하게 됐다.

2. 즐겨찾기 폴더에 대한 액세스를 허용하는 즐겨찾기 기능 개선.

3. 초기 버전보다 30% 더 많은 API를 지원하는 향상된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4. 개발자용 확장 플랫폼의 안정성과 성능 향상.

10월 3일 현재 약 70개의 엣지 브라우저 확장 기능이 윈도우 스토어에 업로드되어있으며, 그중 6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제작한 것이다. 이러한 확장기능 중 일부는 애드블록(광고 차단 기능), 아마존 어시스턴트,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온라인, 번역기 등이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확장기능 품질의 보장을 위해 더 엄격한 기준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