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6:40 (토)
SAP, 사물인터넷 제품군 ‘SAP 레오나르도’ 출시
상태바
SAP, 사물인터넷 제품군 ‘SAP 레오나르도’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1.16 16: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가 사물인터넷 혁신제품군인 ‘SAP 레오나르도(SAP Leonardo)’를 출시했다.

SAP 레오나르도는 고객사가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해 실질적인 비즈니스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능형 기기와 사람, 그리고 일련의 프로세스를 잇는 역할을 담당한다.

SAP 레오나르도는 상품, 자산, 인프라스트럭쳐부터 자동차, 마켓 및 사람까지 연결한 업무영역별 및 산업별 적용사례에 대한 다양한 사물인터넷 환경의 애플리케이션, 빅데이터애플리케이션, 그리고 연결성 등을 통합한 솔루션이다.

SAP HANA 플랫폼에서 구현되는 SAP 레오나르도는 ◇지능형 사물인터넷 애플리케이션 ◇개발용 비즈니스 서비스 ◇신속한 데이터 처리를 위한 기술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SAP는 SAP 레오나르도 출시와 함께 고객이 사물인터넷 기술을 더욱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돕는 ‘점프스타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SAP 내 다양한 산업군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담 컨설팅팀은 고객사의 비즈니스목표 및 전략에 맞는 사물인터넷 기술 제공을 통해 가치실현을 위한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한다.

SAP 디지털자산 및 사물인터넷 부문 부사장인 탄야 뤼커트(Tanja Rueckert) 박사는 “SAP 레오나르도는 사물을 업무 프로세스와 사람에게 연결시킴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즉각적이고 선행적으로 만들며 사람들이 증강지능(augmented intelligence)과 자율시스템을 보다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한다. 이 SAP 레오나르도는 사물인터넷 분야에서 혁신적 기술을 통해 보다 우수한 비즈니스 가치를 전달하겠다는 SAP의 의지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