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9:45 (금)
아이큐패드, 국가정보원 암호모듈검증(KCMVP) 통과
상태바
아이큐패드, 국가정보원 암호모듈검증(KCMVP) 통과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1.11 16: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큐패드(대표이사 김성욱)가 자사의 암호모듈 ‘ubXFS Cryptographic Module V1.0’(이하 ‘ubXFS 암호모듈’)이 국가정보원의 암호모듈 검증제도(KCMVP)를 통과했다고 11일 밝혔다.

암호모듈 검증은 전자정부 시행령 제69조와 ‘암호모듈 시험 및 검증지침’에 의거, 국가-공공기관 정보통신망에서 소통되는 자료 중에서 중요 정보의 보호를 위해 사용되는 암호모듈의 안정성과 구현 적합성을 검증하는 제도이다.

이번 국가정보원 암호모듈검증에서 ‘ubXFS 암호모듈’이 보안1등급(VSL1)을 획득한 것은 아이큐패드 암호화 기술력의 전문성을 국가 차원에서 객관적으로 입증받았다는 것과 공공기관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얻었다는 것에 그 의의가 있다.

아이큐패드 김성욱 대표이사는 “이번 국가정보원 암호모듈검증 획득으로 아이큐패드의 암호화 제품에 대한 보안성과 안정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암호화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기존 DRM의 한계를 넘는 제약없는 암호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