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웨어러블 제품에서의 모바일 결제 보편화될 전망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2017년 01월 11일 수요일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기술이 적용된 바로 사용이 가능한 결제 솔루션이 출시돼 스마트워치와 같은 웨어러블 제품에서의 모바일 결제가 더욱 보편화될 전망이다.

ST, G&D, 핏페이, 3사는 ST의 보안칩을 적용해 디바이스 제조사가 마스터카드나 비자의 토큰식 결제를 통합할 수 있도록 사전 승인을 받은 보안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모바일 기기에서 카드 결제를 구현하는 데 따르는 기존 문제들을 해결해 웨어러블 제품 제조사들이 제품 개발에만 주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솔루션으로 사용자들은 웨어러블 제품의 다양한 결제 네트워크와 다양한 은행의 결제 카드를 쓸 수 있어 비접촉 방식의 결제를 손쉽게 하고 최종 제품의 운영 시스템에서도 자유로울 수 있게 됐다.

보안 OS(G&D), 결제 애플리케이션 관리 소프트웨어(핏페이), 모바일 결제 애플리케이션 지원에 필요한 하드웨어 구성 요소들이 ST의 ST54E 보안칩(내장형 보안 요소, eSE)에 집적화돼 있으며, ST의 보안칩은 암호화 처리와 위변조 방지를 제어한다.

비자의 IoT 사업을 총괄하는 아빈 아루무감(Avin Arumugam) 수석 부사장은 “결제 기능을 갖춘 웨어러블 제품의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제조업체는 자사 제품을 통해 안전한 결제와 연결을 구현하는 손쉬운 방법이 필요해졌다”며 “ST와 파트너사들이 제공하는 이 솔루션은 차세대 IoT 기기에서 비접촉식 비자 결제를 실현하는 데 대단히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ST의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마케팅 상무인 로랑 드고끄(Laurent Degauque)는 “시장에서는 디바이스 제조사를 결제 에코시스템에 연결해주는 굉장히 간단하면서도 적절한 비용의 턴키 레퍼런스 설계를 기다려왔다. 이 설계는 웨어러블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단하고 안전하게 모바일 결제를 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