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2:40 (토)
마크애니, 안전한 대민서비스 지원 위한 문서유통 보안솔루션 공개
상태바
마크애니, 안전한 대민서비스 지원 위한 문서유통 보안솔루션 공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1.05 15: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제어없는 전용뷰어 방식으로 안정적 문서유통 서비스 제공

마크애니(대표 최종욱)는 정부, 공공기관, 지자체 내의 다양한 업무문서를 외부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유통할 수 있는 문서유통 보안솔루션 ‘다큐먼트 머저 v2.0’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대민서비스 등을 위해 기관 내부의 문서를 외부로 공유해야 하는 경우, 문서를 별도 보안포맷으로 변환해 간편하게 전송이 가능하다. 특히, 시험성적서나 각종 민원발급 서류 등 문서의 무결성을 요하는 공공기관의 특성에 맞춰 마크애니만의 독자적인 기술인 고밀도 이차원 바코드와 워터마킹 기술 등을 적용했다.

마크애니 ‘다큐먼트 머저’는 소프트웨어 간 충돌을 야기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제어방식을 탈피해 유통하고자 하는 문서를 하나의 보안포멧으로 변환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문서유통 중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방지하고 다양한 문서포멧을 하나로 통일해 손쉬운 보안 문서유통이 가능하다.

또한 강력한 보안기능을 탑재해 안전성을 높였다. 문서유통을 위한 변환포멧으로는 보안기능이 한층 강화된 보안전용 ‘MDM2’ 포멧과 해외 유통 등으로 보안뷰어 사용이 어려운 경우를 위한 일반 PDF 포멧으로 보안성과 선택의 폭을 모두 높였다.

마크애니는 최근 전자문서 자체만으로 문서의 진위여부 및 위변조 세부내역까지 확인 가능한 전자문서 위변조 위치추적 기술에 대한 개발을 완료했고 연내 상용화할 계획이다.

마크애니 최종욱 대표는 “최근 정부의 정보공개 정책, 의료기관 간 정보공유 등 전자문서의 안전한 유통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기존 보안 솔루션의 불편함을 해결하고 여러 종류의 업무 문서를 보다 간편하게 유통할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한 실정”이라며 “마크애니의 문서유통 보안 솔루션은 이미 국가기록원, 교육청, 서울시 클린업, 지자체 60여 곳 등에 성공적으로 구축돼 안정성 및 신뢰성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