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6:35 (금)
로웸, ‘유비드라이브 안드로이드’ 베타버전 무료 공개
상태바
로웸, ‘유비드라이브 안드로이드’ 베타버전 무료 공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2.06 15: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이 보안 리모콘 역할, 사용자 스마트폰으로만 PC 저장 파일 접근제어 가능

로웸(CEO 안태호)이 스마트 파일 저장관리 보안 앱 ‘유비드라이브(UBIDRIVE) 안드로이드’ 베타 버전을 무료로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유비드라이브 베타 버전은 안드로이드 전용 앱스토어인 구글플레이와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유비드라이브는 사용자의 스마트폰 위치에 따라 PC내 유비드라이브 폴더에 대한 접근제어가 가능하며 자동으로 폴더가 나타났다 사라지는 스마트폰 위치인식 기반의 개인용 보안 솔루션이다.

유비드라이브의 특징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사용자 보안 경험이다. 유비드라이브는 스마트폰을 PC에 개인의 정보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보안 리모콘으로 활용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안전성과 편리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게다가 사용자가 와이파이나 위치정보 선택과 보안 거리를 설정한 후에 PC에 다가가면 폴더가 나타나고 해당 거리에서 벗어나면 자동으로 사라지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개인화된 보안 기능과 더불어 재미있는 경험까지도 즐길 수 있다.

또한 PC 내 유비드라이브의 파일들은 서로 다른 16자리 난수로 암호화돼 사용자조차 알 수 없는 보안 파일로 저장되기 때문에 개인의 정보 보안은 이중으로 강화된다.

로웸의 안태호 사장은 ”유비드라이브는 강력한 보안 기능과 성능, 편리한 사용,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여 PC와 스마트폰 사용자의 개인 정보 보안 의식과 생활화를 고취시키며 개인의 정보보호 문화를 완전히 바꿔 놓을 것이다. 오늘날 대표적인 개인화 소지품인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보안 환경을 제어함으로써 개인은 자신만 볼 수 있는 ‘나만의 비밀공간’을 보유하고 언제 어디서든 안전하게 사용하면서 유익하고 즐거운 모바일 라이프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