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8:00 (금)
수면의 중요성 기능성베개 가누다 등장
상태바
수면의 중요성 기능성베개 가누다 등장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6.11.30 15: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9일 방영된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는 수명을 결정하는 잠의 건강법 ‘꿀잠 자는 법’이 소개됐는데 기능성 베게인 가누다 베게가 등장했다.

기능성 베게는 사용 목적에 따라 특징적인 기능을 부여해 개발된 제품을 말한다. 예를 들자면 높낮이를 조절해주는 맞춤형 베개, 근막을 이완하기 위한 도수치료 기법을 응용해 베개 구조로 형상화한 베개, 기계적으로 마사지 해주는 베개, 옆으로 누울 때 옆목과 턱을 편안하게 지지해주는 베개 등이다.

수면자세교정, 미용 목적, 불면증, 코골이, 수면 무호흡증 등의 수면 장애가 있는 사람, 근육이 잘 뭉치는 경우, 부종으로 인해 몸이 잘 붓는 경우등 베개가 의료기기는 아니지만 수면중 건강을 지키기 위해 많이 구매하고 있다.

베개 사용시 갖고 있는 질환에 따라서 수면 자세를 교정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때 베개로 교정을 하면 도움이 많이 된다.

한편, 수명을 좌우하는 ‘꿀잠 건강법’ 중 베게를 통한 수면의 질 개선 편에서는 기능성베개 가누다 베게를 적용해 진행자가 직접 시연을 했다.

이에 대한 협찬과 홍보대행을 맡은 14년 전통 TV홍보 대행사 153프로덕션 김시현 대표는“가누다 베게가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도약하도록 돕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