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25 (목)
지난해 국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시장 7.4% 성장
상태바
지난해 국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시장 7.4% 성장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1.15 13: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모델 확대가 지속적인 성장 요인

한국IDC(대표 홍유숙)가 최근 발간한 보고서('한국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시장 점유율, 2015’)에 의하면 지난해 국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시장은 2014년 대비 7.4% 성장하며 4,146억원 규모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시장은 SaaS와 같은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모델 확대가 지속적인 성장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비용 대비 최대 효과 구현이라는 소프트웨어의 장점이 부각되고 높은 관심이 집중되면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는 모습이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시장은 최근 IT 시장의 주요 화두가 되고 있는 기업의 디지털 프랜트포케이션 추세 속에서 더욱 확대되고 있는 모습이다.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도입이 늘고 있는 가운데 IT 환경의 유연성 확대 및 관리 효율성 확보, 비용절감 노력 등과 연계돼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부분의 유용성이 더욱 주목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기업의 IT 비즈니스가 고도화되고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데이터 분석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생성되는 데이터와 기업 비즈니스 활동으로 얻어진 다양한 데이터를 상호 분석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으려는 움직임도 크게 늘고 있다.

한국IDC에서 국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시장을 담당하고 있는 최문수 연구원은 “글로벌 벤더를 중심으로 관련 시장에서 클라우드 매출 및 비중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면서 “실제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벤더들은 자사의 솔루션을 SaaS방식의 클라우드 형태로 우선 제안하고 있는데 이러한 클라우드 퍼스트 전략은 국내 벤더사들에게도 시사하는 바가 클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최문수 연구원은 “향후 국내 엔터프라이즈 애플이케이션은 지속적인 성장세가 예상되는 가운데 2020년까지 연평균6.4%가량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