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6:05 (금)
핵티비스트 그룹, 미국 Dyn 대상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 수행
상태바
핵티비스트 그룹, 미국 Dyn 대상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 수행
  • hsk 기자
  • 승인 2016.10.25 19: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ew World Hackers’라는 이름의 핵티비스트 그룹 소행…러시아 해커들로 추정

‘New World Hackers’라는 이름의 핵티비스트 그룹이 지난주 금요일 있었던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DDoS 공격)을 수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공격은 DNS 서비스 업체인 Dyn을 타깃으로 했고, 거의 하루 내내 지속되어 Dyn의 주요 고객인  GitHub, 트위터, Reddit, 넷플릭스, 에어비엔비 등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중단되었었다.

대부분의 공격 트래픽은 Mirai 봇넷 멀웨어에 의해 공격받은 사물 인터넷 디바이스들로부터 왔다고 밝혀졌다. 멀웨어 소스코드는 지난달 온라인에 유출되었고, 이를 통해 비교적 경험이 부족한 사이버 범죄자들이 PVR, 라우터, IP 카메라와 같은 디바이스를 사용해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을 수행할 수 있었다.

New World Hackers는 가능성을 테스트하기 위한 공격이었다고 언급했다. 이 그룹은 작년에 잠시동안 BBC 웹 사이트를 다운시키기도 했다. 또한 CBS는 New World Hackers 그룹이 러시아, 중국, 인도 멤버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보도했다.

이번 공격의 주체가 자신들이라는 그룹의 주장은 아직 입증되지 않았다. 한편, 몇몇 보안 연구자들은 러시아가 이 공격을 수행할 충분한 능력과 동기를 가지고 있다고 추측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