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2:50 (일)
NSHC, 화이트박스 암호기술 특허 등록
상태바
NSHC, 화이트박스 암호기술 특허 등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7.10 17: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많은 기업에 제대로 된 화이트박스 암호 기술 및 AI 기반 암호 분석 기술 제공”
NSHC 암호기술연구소
NSHC 암호기술연구소

NSHC(대표 최병규)는 자사의 화이트박스 PIPO의 구현법에 관한 특허 "경량 블록암호 PIPO의 화이트박스 암호 장치(WHITE-BOX ENCRYPTION APPARATUS OF LIGHTWEIGHT BLOCK CIPHER PIPO), 등록번호1025465670000)"가 등록되었다고 10일 밝혔다. 

화이트박스 PIPO 구현 기술은 2021년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국가보안기술연구소(NSR),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최하고 한국정보보호학회, 군사안보지원사령부에서 공동 주관하는 '경량PIPO 대칭키 암호 구현 및 활용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이 실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재원으로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연구 결과이다.(No.2020-0-00126, AI 기반 암호 안전성 분석·평가 기술 연구)

정보보호 전문기업 NSHC는 2014년부터 시스템상의 암호키를 보호하는 기술에 관심을 가지고 화이트박스 암호 기술 개발에 힘써 왔다. 현재까지 다양한 국내외 표준 암호 알고리즘에 대한 화이트박스 암호 모듈 및 AI 기반 암호 분석 기술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결실을 화이트박스 암호 제품 NS-White에 집약시켰다. 

NSHC 특허증. 경량 블록암호 PIPO의 화이트박스 암호 장치 (특허 제10-2546567호)
NSHC 특허증. 경량 블록암호 PIPO의 화이트박스 암호 장치 (특허 제10-2546567호)

최병규 대표는 “NSHC는 모바일 보안, 암호 솔루션, 보안 컨설팅, 화이트해킹 등 사이버보안의 매우 폭넓은 분야에서 다년간 일해 왔으며 시스템에서 암호키를 보호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깊이 인지하고 NS-White를 개발하게 되었다”며 “대기업과 같이 자체 암호기술팀을 보유한 회사들은 고가의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해 화이트박스 암호 기술과 AI 기술을 이용하여 암호키 보호 및 암호 성능을 분석한다. 우리의 목표는 암호키 보호 설비를 필요로 하는 더 많은 기업들에게 제대로 된 화이트박스 암호 기술 및 AI 기반 암호 분석 기술을 제공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