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50 (금)
포가드울트라S “슈퍼카, GPS 위치추적기로 밀수출·도난 막는다”
상태바
포가드울트라S “슈퍼카, GPS 위치추적기로 밀수출·도난 막는다”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2.03.17 17: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소 판매가 수 억원 이상하는 슈퍼카를 하루 렌트비 100만원으로 빌린 후 밀수출하려는 일당이 잡힌 사례가 있다.

또한 슈퍼카들은 무방비한 상태에 있으면 도난이 빈번하게 일어난다.

이러한 슈퍼카 밀수출과 도난사건 때문에 슈퍼카 오너들과 렌트카 업체들은 대안으로 위치추적기를 활용하고 있다.

포가드울트라S 위치추적기는 현재 슈퍼카 렌트업체에 납품되고 있는 GPS단말기이며, 슈퍼카 개인 오너들도 이용하고 있는 위치추적기 브랜드다. 

슈퍼카 특성상 도난을 당하면 수억원 이상의 피해를 보기 때문에 차량도난방지는 필수적이다.

GPS 위치추적기 포가드울트라S는 슈퍼카의 실시간 위치와 이동거리-차량 운행 상태-주정차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지역 진입 이탈 알림서비스를 활용하여 주차지역 또는 지역 범위 내를 벗어날 시 App Push 또는 문자알림서비스를 받아 신속하게 도난이나 차량이동에 대해 대응을 할 수 있다.

로드뷰와 위성뷰를 제공하여 차량 위치의 주변환경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세금감면을 위한 렌트카업체의 경우 운행일지가 3개월 저장되기 때문에 클릭 한 번으로 엑셀로 운행일지를 쉽게 다운받아 차량운행 증빙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포가드울트라S 제조사 ㈜아이오티플렉스는 위치기반서비스 전문제조기업으로 슈퍼카 렌트업체에서 원하는 사항에 맞게 연구·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아이오티플렉스 관계자는 “슈퍼카에 설치되는 포가드울트라S 위치추적기는 ISO9001 인증과 KC인증, 조달청 등록 등 지적재산권 및 인증서를 획득한 제품이다. 또한 슈퍼카와 연동이 될 수 있도록 설치되고 있기 때문에 최적의 안전성과 정확한 위치정보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