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3:50 (토)
간호사국가고시 아동간호학 과락 주의...에듀피디 ‘봉투모의고사’로 전략 학습 선보여
상태바
간호사국가고시 아동간호학 과락 주의...에듀피디 ‘봉투모의고사’로 전략 학습 선보여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12.21 11: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에듀피디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국시원)이 발표한 2020년 제60회 간호사국가고시 시험의 문항분석 결과에 따르면 응시자 수 22,432명 가운데 불합격자 수는 총 850명으로, 이 중 평락 804명, 과락 40명, 기권 6명을 기록해 불합격자의 대다수가 총점 합격기준에 미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간호사국가고시 시험에서 평락 또는 과락을 받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하는 과목은 ‘아동간호학’이다. 아동간호학은 기초 개념이 탄탄해야 하고 기본적으로 외워야 하는 자료가 많을 뿐만 아니라 최근 생소한 유형의 간호중재 문제가 등장해 개념 숙지가 부족한 수험생들은 학습한 내용을 실제 시험문제에 응용하여 풀이하기에 어려움을 겪는 과목이다.

실제로 60회 시험에서 아동간호학은 ‘4세 아동에게 예방접종 시 해야 할 간호중재’, ‘3시간 넘게 우는 아기에게 해주어야 할 간호중재’ 등 생소한 문제가 출제되었을 뿐만 아니라 요구되는 정답이 과학회 수준이었기 때문에 개념학습이 빈약한 수험생들은 실수가 잦았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간호사국가고시 수험 부문 5년 연속 베스트셀러 ‘7일 모의고사’의 출판사 에듀피디가 새롭게 출간한 ‘시험직전 마무리 간호사국가고시 봉투모의고사 3회분’ 교재가 국시 수험생 사이에서 최신 간호사국가고시 면허시험 출제경향을 완벽 반영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시험직전 마무리 간호사국가고시 봉투모의고사 3회분’은 에듀피디 간호사국가고시 수험 출판 연구진이 시험과 가장 유사한 유형과 수준의 문제들만 담아낸 것은 물론, 출간 전 간호학과 학생 및 현직 간호사를 대상으로 사전 테스트를 시행해 최근 간호사국가고시 시험에 다수 등장하는 개념 위주의 ‘복합형 문제’와 증상과 간호 상황에 대한 ‘우선순위 문제’, 질환과 간호중재에 대한 ‘사례형 문제’에 대비하기 좋은 ‘실전 동형모의고사’ 문제집으로 기획되었다.

특히, ‘시험직전 마무리 간호사국가고시 봉투모의고사 3회분’은 실제 간호사국가고시 시험지와 같은 형태의 문제지로 제작돼 수험생들이 실전과 같은 환경에서 모의고사를 풀며 확실한 자가 진단은 물론 시험장에서의 긴장감을 완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에듀피디 간호사국가고시 수험관계자는 “아동간호학은 주요 출제 파트인 발달단계와 수많은 질병과 증상의 순서와 특징을 묻는 등 비슷한 질환명 및 치료법이 헷갈리는 과목이기 때문에 질병과 증상, 검사, 약물 등의 핵심 개념과 연관된 문제 및 상황에 맞는 간호중재의 우선순위를 반영한 문항을 다수 수록한 ‘간호사국가고시 시험직전 마무리 봉투모의고사 3회분’으로 적중 문제풀이 학습을 철저히 한다면 실전 시험에서 정답률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듀피디의 신간 ‘시험직전 마무리 간호사국가고시 봉투모의고사 3회분’ 문제집은 에듀피디 인터넷서점 및 예스24, 교보문고, 인터파크 등 대형서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