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10 (금)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클라우디움, 클라우드 출시 1년...고객사 50개 달성
상태바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클라우디움, 클라우드 출시 1년...고객사 50개 달성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11.16 15: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Y.jpg
통합 문서 보안 서비스 기업 사이버다임(대표 김경채)은 2017년 상반기 기존 자사 문서중앙화 ‘클라우디움’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해, 서비스 출시 약 1년 만에 50개 고객사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디움 클라우드 서비스는 구축형 문서중앙화와 달리 실제 하드웨어 투자가 없으므로 초기 도입 비용이 적고 시스템 관리의 부담도 없다. 특히 소규모 사업장부터 대기업까지 사용자 수에 관계없이 월마다 사용한 용량에 따라 과금되는 합리적 가격정책을 제시하여 유지보수 관리와 운영 측면에서 TCO 절감에 용이하다는 큰 특징을 가진다.

제공하는 기능은 사이버다임의 기존 구축형 문서중앙화(Destiny ECM, cloudium)과 동일하다. 협업과 공유 시 유용한 이력 및 버전관리, 공유 URL, 검색 등의 문서관리 기능을 기본으로, 문서의 유출과 유실을 막는 로컬저장금지, 매체제어, 화면캡처, 권한설정, 랜섬웨어 차단 기능 등 다양한 보안 기능이 동일하게 탑재되어 있다. 이외에도 스마트 오피스 구현을 위한 모바일 환경까지 완벽하게 지원한다.

클라우디움 클라우드 서비스 버전은 현재 최소 유저 수 2명부터 최대 4천명까지 다양한 환경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고객의 규모에 관계없이 안정적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음을 실제 고객 사례를 통해 입증하고 있는 셈이다. 또한 클라우드 서비스일지라도 기존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와 다른 독립적인 형태의 서버 구축도 가능하며, 분산스토리지 및 이중화 구성도 가능하기 때문에 기업이 원하는 형태로 맞춤 도입이 가능한 확장성을 가지고 있다.

사이버다임 클라우드 사업본부 최연기 이사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의 장점과 클라우드 서비스의 장점을 결합한 클라우디움 클라우드 서비스는기업에서 가장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는 통합문서보안 방안이며, 하나의 솔루션 도입으로내부 문서의 관리 문제와 보안 리스크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들의 관심이 높다”고 강조했다. 또 “제조, 제약, 유통, 교육, 디자인 등 분야에 경계없는 고객사 성공 사례를 확보, 향후 폭넓은 시장 확보를 위한 영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사이버다임은 지난 14일 일본 AWS Saas Store에서 자사 문서중앙화 클라우디움(cloudium)의 일본 OEM 버전인 시큐어삼바 프로의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으며, 해외 문서중앙화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역시 개선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