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2018년도 사이버보안관제공무원 30명 최종합격

행안부, 정보보호분야 경력채용시험 합격자 명단 발표

장성협 기자 shjang@dailysecu.com 2018년 11월 09일 금요일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2018년도 정보보호분야 7급 및 8급 경력경쟁채용시험 최종합격자 30명 명단을 9일(금) 나라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이번 채용시험은 급증하고 있는 사이버위협에 상시 대응하는 정보보호 민간전문가를 선발하기 위한 것으로, 행정안전부가 18개 부처의 위탁을 받아 일괄 시행했다.

직급별 합격인원은 7급 12명, 8급 17명, 외교정보기술3등급 1명이며, 기획재정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외교부 등 18개 중앙행정기관에 임용될 예정이다.

합격자들의 평균연령은 36.1세로, 최고령 합격자는 47세(8급), 최연소 합격자는 29세(8급)이고, 30~39세가 22명(73%)으로 가장 많았다.

합격자들의 평균 경력기간은 6.9년으로 정보보호 분야의 다양한 실무경험을 갖춘 인재들이 합격한 것으로 나타났고, 가장 오랜 경력 보유자의 경력기간은 13.3년이었다.

특히 보건복지부 합격자 중 한명은 민‧관‧군 영역에서 11년 이상의 보안관제 경력을 쌓아 온 실력자로, 현업에 즉시 활용은 물론 인공지능 기반의 보안시스템 구축에서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외교부의 최종합격자는 보안관제분야 석사학위와 4개의 국내‧외 보안자격증을 보유하고, 각종 DDos 공격과 중국발 해킹 등에 대응한 실무‧현장경험을 갖추고 있어 사이버 보안관제의 적임자로 평가됐다.

한편, 최종합격자는 채용부처의 일정 및 진행절차에 따라 공무원으로 임용될 예정이다.

정윤기 행정안전부 전자정부국장은 “이번 채용으로 각종 사이버보안 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사이버보안관제 전문가 30명을 선발했다.”라며, “전문가 충원을 통해 국가차원의 사이버보안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