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15 (금)
[화제의 신간] 출간 전부터 1만 명이 격찬한 강력한 설득의 기술 '나어너어'
상태바
[화제의 신간] 출간 전부터 1만 명이 격찬한 강력한 설득의 기술 '나어너어'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10.12 15: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7.jpg

단호하게 이별을 말하는 연인, 앞뒤 꽉 막힌 상사, 말이 안 통하는 부모님, 도무지 철이 들지 않는 자녀, 내 말을 듣지 않는 고객 등. 내 말이 전혀 먹히지 않을 것 같은 누군가를 설득해야 하는 일. 아마 누구에게든 이런 상황은 한두 번이 아닐 것이다.

설득은 우리가 매일매일 치뤄내야 하는 전쟁이다. 곧 출간 예정인 ‘나어너어’는 이별 후 단호한 태도를 보이는 연인을 어떻게 설득해내야 하는지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저자 연애연구가 김나라 씨에 따르면, 이별 후 재회를 원한다면 역설적이게도 "절대 설득하지 말라"고 한다.

사람들이 설득 당하지 않는 이유는 '설득 당하기 싫은 심리' 때문이라는 것이다.

그렇기에, 설득하려는 의도를 숨기고 상대의 상황을 공감해주며 듣고 싶었을 말들만 골라서 이야기해줌으로써, 상대가 스스로 '내가 설득하고자 했던 선택지'를 선택하도록 만드는 것이 나어너어 라는 대화법의 핵심이라고 말한다.

얼핏 아리송한 개념일 수도 있지만, 이미 이 '나어너어'라는 화법을 검증한 1만 명의 독자가 이 화법의 효과를 검증하고 있어 흥미롭다.

저자 연애연구가 김나라는 재회상담으로 유명한 연애 IT 회사 '럽디'의 CEO이다. 세간에는 '연애의자격'이라는 브랜드를 통해 더 잘 알려져 있다. 1만 4천 여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는 '연애의자격' 네이버카페에는 저자 김나라 대표를 비롯, 여러 재회상담사들의 상담을 받은 내담자들의 후기가 올라와 있다.

대부분 일명 '너어체' 즉 '나어너어'의 기본사용법에 대해서 배운 후 남긴 후기들이다. '비록 재회가 되지 않더라도 만족한다. 인생의 전환점이 되는 경험이었다. 돈이 아깝지 않다. 감사하다.'는 내용이 자주 등장하는 것이 인상깊다. '이걸 이별하기 전에 알았다면 우리는 여전히 서로 사랑하는 행복한 커플로 남았을 것이다.'라는 내용도 자주 눈에 띈다. '연애의자격' 네이버카페의 회원들은 후기만이 아니라, 일반게시판에서도 '나어너어'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서로의 아픔을 공감하고 치유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자 연애연구가 김나라 대표가 책을 출간하기로 결심하게 된 데에는 회원들이 '공부할 책'을 줄기차게 요청해온 사실이 가장 크다고 한다. 가장 오래 기다린 회원은 책을 곧 출간해보겠다는 말에 3년을 기다렸다고 한다.

드디어 책을 접하는 '연애의자격' 회원들의 감회가 새로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책 ‘나어너어’는 소통에 대한 책이니만큼, 기존의 출판 방식보다 훨씬 독자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출판방식으로서 크라우드펀딩 크라우드펀딩 회사 '와디즈'를 통해 첫선을 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10월 중순부터 11월 중순 정도까지 펀딩이 진행될 예정이며, 펀딩 마감 일주일 이후 배송이 시작된다. 펀딩 첫 일주일 간 슈퍼얼리버드로 신청하는 후원자들에게는 1만 원 상당의 습관교정 팔찌, 나어너어 온라인 학습사이트 1개월 이용권을 ‘나어너어’ 사인북과 함께 제공한다.

현재까지 펀딩에 참여하겠다고 밝힌 사람들이 제시한 금액을 모두 더하면 이미 1,000만원이 넘은 것으로 알려졌다.

많은 후기들에서 '말하는 방법만 바꿨을 뿐인데 인생이 바뀌었다'고 이야기하고 있는 만큼, 본인의 대화습관을 점검하고, 나아가 설득의 달인이 되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번 기회를 통해 크라우드펀딩이라는 새로운 문화에도 도전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