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미국 센스(Sense)사, 가정 에너지 사용량 추적 장치 개발

정원석 기자 jywoo@dailysecu.com 2018년 10월 12일 금요일

▲ 센스(Sense) 사가 개발한 장치는 개인의 전체 전력 사용량을 확인하고 모니터하는 기능이 있다. (출처=셔터스톡)
▲ 센스(Sense) 사가 개발한 장치는 개인의 전체 전력 사용량을 확인하고 모니터하는 기능이 있다. (출처=셔터스톡)


에너지 소비는 오늘날 많은 기업과 조직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이며,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애쓰고 있다. 태양, 공기 및 물과 같은 형태의 다양한 대체 에너지가 존재한다. 하지만 여전히 개발 중인 이유로 세계의 대부분 지역에서는 화석연료가 주요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고 있다. 

기업은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이산화탄소 배출량과 전반적인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려고 노력해야 한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은 기업에만 국한되어서는 안 되며 모든 개인은 어떤 종류의 에너지를 얼마나 소비하는지에 대해 알아야 한다. 이는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관점에서 볼때 청구서 금액을 예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도움이 된다. 또한 가정의 에너지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어느 부분을 보완해야 하는지도 알 수 있게 된다.

영국 케임브리지의 신생기업 센스(Sense)의 과학자 및 연구원 그룹은 위와 같은 생각에 착안해 특별한 기술 개발에 나섰다. 센스는 총 소비전력을 점검하고 모니터하는 기능을 갖춘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1천 8백만 달러 이상의 자금을 조달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뿐만 아니라 해당 시스템을 통해 토스터와 같은 특정 기기가 얼마나 많은 전력을 소비하는지도 파악할 수 있다. 이 모든 정보는 스마트 폰에 다운로드할 수 있는 지원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공유된다.

회사의 현 CEO인 마이클 필립스는 새로운 장치에 대해 “모든 사람들이 시간당 전력 소비량을 알고 싶어 하는 에너지 광은 아니기 때문에 300달러의 가정용으로 시장에 내놓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