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45 (금)
정부, 재난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특별대책기간 운영
상태바
정부, 재난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특별대책기간 운영
  • 장성협 기자
  • 승인 2018.09.14 16: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17부터 26일까지 유관기관과 관리강화

정부는 9월17부터 26일까지 재난안전 특별대책기간으로 설정해 유관기관 간 상황관리체계를 강화하고 취약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재난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한다.

이는 남북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연이은 추석연휴에 국민들이 안심하고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조치다.

정부는 남북정상회담 기간에 행정안전부를 중심으로 ‘관계기관 합동 일일상황점검회의’를 개최해 매일 주요 상황정보를 공유하는 등 협업체계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추석연휴 기간에도 빈틈없는 상황관리를 위해 평시에 개최하는 ‘일일상황점검회의’를 계속 운영하고 관계부처와 지자체의 상황근무도 보강한다.

아울러, 추석연휴에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취약시설 사전 안전점검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서울상도유치원 붕괴사고와 관련한 행정안전부 장관의 특별지시를 차질 없이 이행하고, 사고발생시 대형사고로 연결될 소지가 있는 시설물에 대한 긴급 안전점검도 실시한다.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재난안전부서 근무자는 항상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재난안전 특별대책기간 동안 상황관리체계 유지와 추석연휴 대비 사전 안전점검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