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캐셔레스트, 암호화폐 간 거래 가능한 C2C 마켓 오픈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2018년 09월 12일 수요일

0912-4.jpg
캐셔레스트(대표 박원준)는 암호화폐 간 거래가 가능한 C2C(Coin to Coin) 마켓을 13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캐셔레스트의 C2C 마켓은 원화(KRW) 마켓과 달리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암호화폐를 원화처럼 사용해 다른 암호화폐와 거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오픈한 캐셔레스트 C2C 마켓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트루USD(TUSD) 등 3종의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캐셔레스트에 상장된 다양한 암호화폐와 거래할 수 있다.

C2C 마켓은 바이낸스, 비트포렉스 등의 해외 거래소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암호화폐 간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C2C 마켓이 활성화되면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원화뿐만 아니라 암호화폐로 코인 간 거래가 가능해져 투자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장점이 있다. 또 기존 원화 마켓은 보이스피싱 등 범죄에 악용되는 사례가 빈번했으나 C2C 마켓은 모든 거래 내역이 블록체인에 기록되는 만큼 투자자들이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다.

이번에 공개하는 캐셔레스트의 C2C 마켓은 국내에 한정된 원화 마켓 중심의 거래 방식에서 탈피, 국내 투자자뿐만 아니라 글로벌 투자자들이 캐셔레스트를 통해 손쉽게 거래할 수 있는 투자 환경 조성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캐셔레스트 박원준 대표는 “캐셔레스트가 C2C 마켓을 오픈하는 것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기 위한 전략”이라며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원화 마켓과 함께 암호화폐로 거래할 수 있는 C2C 마켓을 통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는 시스템 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