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풍부한 기능의 갈바닉 절연 게이트 드라이버 출시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2018년 08월 10일 금요일

0810-9.jpg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풍부한 기능을 갖춘 단일 채널 갈바닉(Galvanic) 절연 게이트 드라이버인 STGAP2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디바이스는 26V의 최대 게이트-드라이브 출력 전압과 옵션으로 제공되는 개별 턴온/턴오프 출력 또는 통합 액티브 밀러 클램프(Miller Clamp)를 통해 다양한 스위칭 토폴로지에서 SiC(Silicon-Carbide)나 실리콘 MOSFET 및 IGBT를 제어할 수 있다. 

STGAP2SCM은 전용 액티브 밀러 클램프 핀을 갖추고 있으며, 이는 하프 브리지 구성에서 원치않는 트랜지스터 턴온을 방지하는 편리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핀에 MOSFET 게이트를 연결하면, 다음 순서로 올바른 턴온 신호가 발생할 때까지 전압을 클램핑하여 턴오프로 접지 절연을 실행한다.

개별 턴온 및 턴오프 출력을 갖춘 STGAP2SM은 두 개의 외부 게이트 저항을 사용하여 스위칭 전이를 최적화하게 해준다.

모든 STGAP2S 게이트 드라이버는 4A 레일-투-레일(Rail-to-Rail) 출력을 제공하므로, 고전력 인버터의 경우에도 명확하고 효율적인 스위칭이 가능하다. 또한, SiC 디바이스에 적합한 높은 스위칭 주파수에서 정밀 PWM 제어를 위한 입력 대 출력 전파 지연은 80ns이내에 불과하다. 높은 dV/dt 공통모드 과도 내성은 에너지 소모를 유발하는 스퓨리어스(Spurious) 스위칭을 방지한다.

STGAP2SCM은 현재 구매 가능하며, STGAP2SM은 2018년 4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