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주니퍼 네트웍스, 세계 로봇 올림피아드(WRO) 후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2018년 08월 10일 금요일

주니퍼 네트웍스가 전세계 STEM(과학, 기술, 공학, 수학) 교육에서 로봇 공학 발전을 육성하는 비영리조직인 세계 로봇 올림피아드(WRO)의 글로벌 기술 파트너가 됐다고 밝혔다.

주니퍼는 WRO와 함께 월드로봇올림피아드 세계 대회의 홍보와 발전을 위해 협력해 나가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8월 11일~12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11월 개최 예정인 세계 대회에 국가대표로 참가할 선수 선발전을 겸한 대회가 진행된다.

올해의 결승 무대인 WRO 2018에서는 주니퍼의 후원으로 새로운 수상 분야인 ‘주니퍼 네트웍스 엔지니어링 심플리시티 아너스 어워드’가 수여될 예정이다. 주니퍼는 최종 결승 정규 종목에서 모든 연령대 참가팀들을 로봇 솔루션의 대담성, 창의성, 단순성 측면에서 평가하게 된다.

한편 WRO 대회는 참가팀들이 수학, 컴퓨터 프로그래밍, 코딩 기술을 사용하고 자동화 원리를 탐구해 복잡한 문제와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또한 대회를 통해 팀웍, 끈기, 실수를 통한 배움, 창의적 사고 등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다른 여러 기술들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세계 로봇 올림피아드 협회 클라우스 디틀레우 크리스텐슨(Claus Ditlev Christensen) 사무총장은 “WRO는 로봇공학이 전세계 젊은이들에게 STEM을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훌륭한 플랫폼이라고 생각한다. 대회에 참가하는 팀들은 자율 로봇 개발을 위해 최신 기술을 사용하고 프로토타입 설계에 엔지니어링 프로세스를 적용한다. 이들은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독창적인 솔루션을 제시한다”라며 “주니퍼 네트웍스를 글로벌 프리미엄 파트너로 영입함으로써 WRO 대회에서 엔지니어링 및 자동화 부문의 선두주자인 주니퍼의 전통과 경험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주니퍼는 STEM 과정을 공부하고 장차 로봇 공학 분야로 진출하고자 하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지원과 영감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