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10 (금)
'마이펫플러스' 반려동물 원스톱 통합쇼핑몰로 성장, "반값동물병원부터 펫택시와 펫스튜디오까지"
상태바
'마이펫플러스' 반려동물 원스톱 통합쇼핑몰로 성장, "반값동물병원부터 펫택시와 펫스튜디오까지"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8.02 16: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8.jpg

반값 동물병원비를 실현해 반려동물 보호자들 사이에서 알려지고 있는 마이펫플러스에 최근 펫택시와 펫스튜디오가 새롭게 입점해 반려인들이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마펫 펫택시 입점 업체는 SUV 등 다양한 차량을 갖춘 맨즈펫으로, 서울 강서구와 양천구, 마포구, 영등포구, 구로구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그 외 장거리 운행도 가능하다. 맨즈펫이 운용하는 전 차량에는 펫 전용 시트가 설치되어 있으며 반려동물들이 앞자리로 넘어오지 않도록 그물망도 설치되어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맨즈펫 이용 기본요금은 7천 원으로 마펫에서 구매할 수 있다. 티맵 어플리케이션 기준으로 1킬로미터 당 1천원의 추가요금이 발생하며 왕복을 원할 경우에는 별도의 상담이 필요하다. 강서지역에서만 이용할 때는 추가요금 없이 1만 원 기본권을 마펫에서 10퍼센트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도 바쁜 보호자를 위한 병원진료 이미용 등 대행 서비스도 제공한다. 병원진료와 이미용뿐만 아니라 유치원 카페도 보호자 없이 반려동물만 이용하는 경우에도 대행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으며 전후 모습을 사진으로 보내준다. 

가족이 된 반려동물과의 추억을 사진으로 남기는 것은 최근의 트렌드 중 하나이다. 마펫에는 보크스튜디오에 이어 최근 카페청사진이 입점해 반려인들을 기다리고 있다. 서울 망리단길에 자리잡은 카페 청사진은 애견 프로필 사진촬영과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까지 반려동물과 즐길 수가 있다. 경기도 수원에 있는 보크스튜디오는 마펫 입점을 기념해 25퍼센트 할인된 금액으로 ‘내 아이’와의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보크스튜디오 박선영 실장은 반려동물 전문지 ‘애니멀 매거진’의 포토그래퍼로도 활동할 만큼 반려동물과 소통하는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촬영하는 작가가 반려동물을 키우고 이해하며 사랑하는 마음이 있어야 한다”는 게 보크스튜디오의 철학이다.

수원시내에서는 무료 픽업 서비스도 가능하며 25퍼센트 할인된 가격으로 ‘내 아이’의 사진을 액자에 담아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케이스에 ‘내 아이’의 모습을 담아 나만의 폰케이스를 가질 수도 있다.

합리적인 동물병원비용을 반려동물 보호자들에게 공개하는 것으로 시작한 마이펫플러스는 지역별로 입점한 동물병원들의 진료 및 수술비용을 반값으로 낮추어 동물병원 의료비 부담으로 인해 버려지는 유기견 유기묘를 예방할 수 있는 기초를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만들어진 사이트다.

마펫의 취지에 공감하는 지역별 동물병원들이 강아지 고양이 중성화수술 및 스케일링, 슬개골탈구수술과 자궁축농증, 유선종양, 고양이구내염 전발치 치료뿐만 아니라 예방접종, 반려견∙묘의 건강검진 등 외과, 내과, 치과 피부과, 한방치료 등을 기존 가격대비 거의 반값수준으로 제공하면서도 진료 및 수술에 대한 프로세스를 공개함으로써 의료의 퀄리티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에는 전주지역 닥터펫동물병원이 입점하였으며 지방의 동물병원들의 입점 문의가 증가하고 있어 지방에도 마펫제휴병원을 통해 반려동물의 진료비용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이용할 수 병원들이 늘어날 전망이다. 마펫에는 동물병원진료상품 외 애견카페, EBS온라인 행동교육수강과 강아지 고양이 미용, 목욕, 호텔링, 훈련센터, 다양한 식용품 등에 이어 펫택시와 펫전문 스튜디오의 입점이 이어지면서 반려동물 관련 통합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한 종합쇼핑몰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