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슬랙, 더 쾌적한 인앱 검색 위해 필터 도입

정원석 기자 jywoo@dailysecu.com 2018년 07월 13일 금요일

1.jpg
▲뉴욕에 있는 슬랙 사무실(출처=비즈니스 인사이더)
팀 커뮤니케이션 소프트웨어 업체인 슬랙(Slack)이 특정 인물, 채널, 파일 유형 및 날짜 범위 등 앱 내 검색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 검색 필터를 출시했다. 이 필터는 백엔드 개선을 기반으로 기존의 검색 속도를 70% 이상 빠르게 만든다.

이런 필터 기능은 슬랙의 앱을 사용하던 고객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기능으로, 특히 직원이나 채널이 많은 대기업에 유용하다. 슬랙은 활동적인 사용자를 800만 명이나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300만 명이 유료 회원으로서 슬랙의 고급 기능을 매일 사용한다.

슬랙에서 검색을 할 때는 팝업 창으로 검색 표시줄이 나타나고 채팅 중인 사용자를 기반으로 검색 결과가 표시된다. 사용자는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했을 경우 엔터 키를 눌러 확장된 보기에 액세스하고 범주, 사람, 채널, 메시지 종류 등을 필터링할 수 있다.

검색 결과는 앱의 대시 보드 왼쪽에 표시되며 키워드는 텍스트 미리보기에서 강조 표시된다. 대시 보드 오른쪽에는 사용자가 클릭해 검색 결과 범위를 좁힐 수 있는 필터가 표시된다. 커맨드 라인 쿼리는 슬랙의 기존 검색 엔진 신택스를 사용할 수 있지만 새로운 인터페이스에 의한 검색 결과가 동일한 결과를 얻는다.

이런 개선점으로 사용자들은 슬랙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슬랙은 또한 플라넬(Flannel)이라는 새로운 캐싱 시스템을 출시해 더 많은 사용자 트래픽을 처리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