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새로운 AI 기반 사진 편집 도구로 사실적 이미지 생성

배수연 기자 jywoo@dailysecu.com 2018년 07월 11일 수요일

1.jpg
▲포토샵 편집 이미지(출처=픽사베이)
어도비(Adobe)가 자사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샵에 새로운 인공 지능(AI) 기반 엔진을 추가한다. 이 엔진은 딥 포토 스타일 트랜스퍼(Deep Photo Style Transfer)라고 불린다.

어도비와 코넬대학 연구진이 공동 개발한 이 엔진은 AI로 구동되는 편집 도구이며 사용자는 편집할 이미지 1장과 편집 이미지에 영감을 불어넣을 요소가 있는 이미지 1장을 선택한다. 그러면 AI 엔진 내 알고리즘이 두 이미지를 결합하고 구성 요소를 혼합해서 사실적인 이미지를 만든다. 테스트 결과 이 엔진은 비슷한 소프트웨어 툴을 80%나 능가했다.

이런 접근법은 다양한 시나리오가 포함된 편집 전환 기술로 사실적이면서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택한 첫 번째 이미지가 한낮에 물 주변으로 높이 서 있는 건물을 담고 있고 두 번째 이미지가 수역에서 멀리 떨어진 도시의 야경을 담고 있다면, 이 AI 엔진은 첫 번째 이미지의 물체와 구조, 두 번째 이미지의 야간 하늘을 조합해 이미지를 만들고 물에 비치는 반사 이미지를 생생하게 조정한다.

이 알고리즘은 이미지 내의 시간, 날씨, 계절, 색상 등을 바꾸고 다양한 요소를 더하거나 뺀다. 어도비는 현재 이 기술을 출시될 제품에 포함할지 여부 등 자세한 사항을 발표하지 않았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