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구글, 크롬 브라우저 위한 4가지 신기능 개발 중

정원석 기자 jywoo@dailysecu.com 2018년 07월 11일 수요일

1.jpg
▲캘리포니아에 있는 구글 본사(출처=플리커)
구글이 크롬을 더 나은 운영 체제이자 웹 브라우저로 만들기 위해 4가지 신기능을 개발 중이다.

4가지 기능으로는 받아쓰기 지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크롬북 연결, eSIM 및 프로젝트 파이에 대한 크롬북 지원, 북마크 페이지에 파비콘 지원 등이다.

받아쓰기 기능은 사용자가 작업 중일 때 사용자의 음성 언어를 텍스트화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말이 모두 끝나면 텍스트가 표시된다.

또 구글은 베터 투게더(Better Together)라는 기능을 구축해 안드로이트 스마트폰과 크롬북을 연결할 계획이다. 이것은 애플이 아이폰과 맥북을 연결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베터 투게더를 사용하면 SMS 연결, 즉시 테더링, 스마트 잠금 해제 등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크롬북에서 문자 메시지를 읽을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폰을 크롬북 용 와이파이 핫스팟으로 사용할 수 있고, 크롬북으로 스마트폰을 잠금 해제할 수 있다.

구글이 크롬OS에서 사용하기 위해 개발 지원 중인 eSIM은 기존의 SIM 카드를 대체하는 것이며, 사용자가 기기를 교체하더라도 SIM 카드를 옮길 필요가 없도록 만든다. 프로젝트 파이는 구글의 알뜰폰 서비스다.

또 구글은 파비콘을 만들어 웹 페이지가 크롬에서 북마크됐다는 사실을 직관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사용자는 파비콘을 보고 웹 사이트가 북마크됐는지 쉽게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