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트릴리언트와 SAS, IoT 장치용 스마트 그리드 최적화

정원석 기자 jywoo@dailysecu.com 2018년 06월 27일 수요일

1.jpg
▲스마트 시티 컨셉(출처=123RF)
스마트 에너지 통신 솔루션 업체 트릴리언트(Trilliant)와 분석 전문 기업 SAS가 산업용 인터넷에 대한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다. 두 회사는 연결된 장치에 대한 스마트 그리드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트릴리언트는 자사의 서버를 SAS 분석 소프트웨어에 연결하기로 결정했다. 일호써 고객이 스마트 도시 프로젝트에 사용할 스마트 그리드 데이터를 신속하게 탐색 및 모델링할 수 있게 됐다. 또 이 기업은 데이터를 사용해 이익을 높이고 정전 시간을 줄인다.

SAS의 글로벌 사물인터넷(IoT) 마케팅 책임자 미첼 널은 "IoT는 우리가 데이터를 수집, 분석 및 사용하는 방식을 변경한 기술이다. 이렇게 생성된 데이터는 끊임없이 성장, 발전하고 있으며 우리는 광범위한 분석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트릴리언트와 우리 회사의 역량이 결합되면 다른 조직 및 시민들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트릴리언트의 기술과 SAS의 이벤트 스트림 프로세싱이 결합되면 트랜잭션이나 센서에 연결된 장치에서 필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분석, 필터링할 수 있다.

또 스트리밍 소스에서 수집된 불필요한 데이터를 제거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저장하기 전 분류 및 표준화해 컴퓨팅 비용과 운영 및 노동 비용을 줄인다.

이 소프트웨어는 대용량 데이터 스트리밍을 지원하며 대기 시간이 짧다. 고객들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IoT 세계에 적응할 수 있다.

트릴리언트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본부장 브라이언 스피어는 "동남아시아처럼 경제가 급속도로 성장하는 지역에서 스마트 그리드 기술을 통해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어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