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밸브, 법적 문제 없는 모든 게임 스팀 플랫폼에 등록 허용

정원석 기자 jywoo@dailysecu.com 2018년 06월 12일 화요일

1.jpg
▲스팀 콘솔 조이스틱(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게임 회사 밸브(Valve)가 불법적인 게임이나 스트로크 트롤링을 제외한 모든 종류의 비디오 게임을 스팀 플랫폼에 등록하기로 했다. 하지만 논란이 되고 있는 게임 액티브 슈터(Active Shooter)는 스팀 스토어에 등장하지 않을 전망이다.

액티브 슈터는 총기 난사 사건을 소재로 한 게임이다. 독립된 게임 개발자가 게임을 업로드하고 판매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인 스팀 스토어에 액티브 슈터가 업로드될 예정이라는 발표가 나오자 여론이 분노했고 결국 이 게임은 스팀 스토어에 등록되지 않게 됐다.

밸브의 임원인 에릭 존슨은 블로그 게시물에 이런 접근법은 모든 게임을 스팀 스토어에 허용하기 위한 것이라고 전하며 단, 불법적이거나 지나치게 폭력적이고 반사회적인 게임은 제외된다고 덧붙였다. 밸브는 게임 소매 사이트에 게시돼야 하는 게임 콘텐츠의 종류를 규정하는 데 애를 먹었다. 존슨은 "우리 회사가 게이머들이 플레이해야 하는 게임, 플레이하지 말아야 할 게임을 판단하는 최종 결정자가 돼서는 안 된다. 또 개발자가 개발해야 하는 게임, 개발하지 말아야 할 게임을 결정해서도 안 된다"고 말했다.

밸브는 스스로 결정을 내리기 전에 사용자들에게 선택권을 주기 위해 스팀에 필터링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자녀를 둔 부모들은 자녀의 연령에 맞게 필터링을 설정할 수 있고 개발자는 규정된 카테고리 내에 포함되도록 게임 내의 수위를 조절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