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이너버스, ‘대구-경북지역 대학 IT관리자협의회 신기술 세미나’ 참가

로그관리 및 정보유출모니터링 방안, 보안 체계 강화 방법 소개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2018년 06월 12일 화요일

▲ 이너버스,'대구경북 IT관리자협의회 세미나' 참가
▲ 이너버스,'대구경북 IT관리자협의회 세미나' 참가
‘대구-경북지역 대학 IT관리자협의회 신기술 세미나’가 지난 6월 8일부터 2일간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대구-경북지역대학교 IT 담당자가 한자리에 모여 대학정보화 사례발표 및 발전방안에 대해 협의하고, IT 보안업계를 선도하는 제품의 신기술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전국 대학 전산망을 타겟으로 한 사이버 침해가 매년 3만 건 이상 발생하며 보안 위협이 높아지다 보니 대학교에서도 이에 대한 대응으로 체계적인 보안 절차를 수립하는 것이 절실했다. 이에 이너버스는 이번 신기술 세미나에서 대학 전산망 담당자가 필요로 하는 로그 관리와 대학가의 정보유출 모니터링 방안과 함께 보안 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이너버스는 실제 대학가에서 발생한 보안사고 사례를 유형별로 분류해 재학생이나 외주인력이 어떻게 정보를 유출했는지를 시나리오화해 로그센터(LogCenter)로 분석하는 방법을 전했다.

또한, 대구-경북지역 소재 로그센터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사의 구축사례를 예시로 들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너버스 류만석 부대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대학 담당자들이 고민하는 내용을 확실히 파악할 수 있었다. 각 대학 환경에 맞는 로그 관리방안과 보안 모니터링을 제시하며, 교육 분야의 로그 관리를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