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20 (토)
게이머를 위한 게임 분야에 특화 전문 라이브 퀴즈쇼 ‘라이브팝’, 5월 26일 정식 서비스실시
상태바
게이머를 위한 게임 분야에 특화 전문 라이브 퀴즈쇼 ‘라이브팝’, 5월 26일 정식 서비스실시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5.23 19: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2.jpg

‘라이브팝’은 북미의 ‘HQ트리비아’, 중국의 ‘백만의 위너’, 한국의 ‘잼라이브’, '더퀴즈라이브' 등으로 대표되는 모바일 퀴즈쇼이다.  ‘라이브팝’의 가장 큰 특징은 게임 특화다. 기존 ‘HQ트리비아’의 라이브 모바일 퀴즈쇼를 게임이라는 분야에 특화해 차별화를 시도했다.  게임 해설자이자 방송인인 심지수씨가 메인 MC로 참여하고 기초 상식과 게임 분야의 퀴즈가 주어진다.

‘라이브팝’은 게임의 주요 이벤트가 주말에 진행된다는 점에 착안해 매주 주말 15시에 진행된다. 기본 상금은 1회 백만원이며, 26일 론칭 이후에는 국내 서비스되고 있는 다양한 게임과의 콜라보 진행도 계획되고 있다.

‘라이브팝’은 5월 26일 론칭을 기념해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사전예약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사전 예약자에게는 문제풀이 중 틀렸을 시 재도전할 수 있는 아이템 '하트 10개'를 증정한다.  더불어,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는 라이브팝에서 출제되는 형식의 게임 문제를 맞춘 고객들에게 치킨 교환권, 27인치 모니터,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게임 능력시험’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라이브팝’은 기존 모바일 퀴즈쇼와는 달리 게임이라는 분야에 특화되어 있다.  업계는 이 같은 모바일 라이브 퀴즈쇼가 기존 게임과 결합해, 게임을 즐기는 또 다른 방식으로 사용자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